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는 서대문구] 에코마일리지를 아시나요?

서대문TONG 2012. 7. 18. 15:09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는 서대문구] 에코마일리지를 아시나요?


여러분은 혹시 "에코마일리지" 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에코마일리지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의며, 전기,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에코마일리지 가입자에게 금융기관 우대카드(신용,체크,멥버십 등)를 발급하고 기존의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친환경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마일리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2011년 1월 17일부터 시행된 제도로서, 현재 우리은행, 제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시티, 하나은행 등은 하반기실시예정)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 에코마일리지제도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서대문 TONG이 알려드릴게요! 앗싸



1. 우선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ecomileage.seoul.go.kr/)

  - 전기, 수도, 도시가스, 고객번호를 가입시 회원정보에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단, 관리비에 전기, 수도요금이 포함되어 고지되는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도시가스 고객번호만 입력


2. 가입 완료 후 카드를 신청합니다(멤버십카드만 가능)

 - 멤버십카드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가입 시 혹은 카드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신청(자동배송) 가능합니다.

 - 신용/체크카드 : 발급하고자 하는 각 은행(우리,SC제일,NH농협,IBK기업) 홈페이지 혹은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3. 신청하신 카드를 수령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점..~!! 바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면 어떠한 혜택이 있을지 궁금하시죠?




* 에코마일리지 혜택  


   - 기존 에코마일리지 참여로 인한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시 5만 마일리지 적립

   -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 1회당 100원(월 1만원 한도)적립

   - 친환경·고효율제품 구매 시 판매액의 1~5%가 마일리지로 적립

   - 대중교통이용 시 특별 마일리지 제공(매월 1회 특정일에 1,000원 등 총3회 3,000원 한도 제공)

   - 에코마일리지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홈페이지(ecomoney.co.kr)에서 친환경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 마일리지 사용

   -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 요금 및 지방세 납부 등에 현금처럼 사용

   - 각종 문화시설(세종문화회관, 한강유람선, N서울타워 등) 이용요금 할인


자세한 사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와 에코마일리지 카드전용 홈페이지(ecomoney.co.kr) 또는 서대문구 환경과(330-8741), 서울시 기후대기과(2115-7791)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뿌잉

에너지 절약을 통하여 지구온난화의 주요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데 앞장 서 나가는 스마트한 서대문구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