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여름방학] 대학생 여름방학! 어떻게 보내실 계획이세요?

서대문TONG 2012. 6. 28. 15:52

[여름방학] 대학생 여름방학! 어떻게 보내실 계획이세요?




대학생 분들.. 요즘 기말고사가 끝나고 방학이 시작되셨을텐데요. 시험은 잘 보셨고, 성적은 잘 나오셨나요? 최근에 취업포털사이트로 유명한 인크루트에서 대학생 25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 설문조사 중 "여름방학에 취업을 위한 공부를 비롯한 취업준비활동 계획을 세우셨습니까?" 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학생(79.1%)가 그렇다 라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방학동안 준비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자격증 취득"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어학관련 학습(공인어학성적, 회화 등) ", "경력을 위한 아르바이트"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봉사활동이라던지, 계절학기 수강을 통한 학점관리 등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스펙쌓기" 위주로 계획을 세우고 있네요..물론 대학생들은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부족했던 스펙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 싶어할 것인데, 서대문 TONG이 알차고 보람차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자신의 꿈(진로)에 도움이 되는 아르바이트(인턴)에 지원해보세요!


여름방학이 되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등록금 마련 및 용돈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냥 무작정 자신의 꿈과 맞지 않는 아르바이트 보다는 자신의 꿈(진로)에 도움이 되는 아르바이트를 해보면 어떨까요? 나중에 면접을 보거나 이력서에 자신있게 자신의 경험을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면 인턴사원 모집에도 눈을 돌려 적극적으로 지원해보세요! 

"에이~! 안되겠지" 라는 생각을 먼저 갖지 말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준비해 나간다면 훗날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어학관련 학습(공인어학성적, 회화 등)은 이렇게 해보세요!


 효율적인 어학관련 학습을 위해서는 이 어학관련 학습은 전략적인 접근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토익의 듣기 파트는 받아쓰기를 통해 토익에 자주 나오는 표현들에 익숙해 질수 있도록 자주 들어주고 그 다음에 이 표현에 익숙해졌다면 대본을 보지 않고 말하기 훈련을 하면 영어회화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읽기 파트는 기본적인 문법개념을 탄탄히 정리하여 주로 출제하는 유형의 문제들을 정리하는 것이 좋으며,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소홀하기 쉬운 토익 파트7 문제를 반복적으로 많이 봐 둔다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3. 봉사와 나눔으로 뿌듯한 여름방학 보내세요!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농촌일손돕기,해외의료봉사)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조금만 주위에 관심을 가져준다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이 너무나 많답니다.

옆에 사이트를 한번 참고해보세요 :) (참고 - http://www.saramin.co.kr/zf_user/spec-up/tambang-list)

여러분의 사랑을 나누어 주세요! 사랑과 나눔의 실천으로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세요!



대학생의 방학~! 특히 여름방학은 소중한 시간입니다. 

취업도 좋고, 자기개발도 좋지만 가끔은 여유를 가지고 

여행도 해보고 또한 주변의 이웃도 되돌아 보는 시간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대학생 여러분들~!! 알차고 보람된 방학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