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대형폐가전제품 7월부터 무상수거 합니다!
대형 폐가전 제품들이 아파트나 집 밖에 방치되어 있는 모습 혹시 보셨나요? 유상으로 배출스티커를 붙여놓은 채 방치되어 있는 대형 폐가전 품목들.. 주민들에게 불편함을 주죠. 이런 대형폐가전 제품들은 이렇게 최소 2~3일은 방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는 그런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
왜냐구요??
서대문구에서는 이전에 일부 대형폐가전제품을 유상으로 수거해오던 것을 환경보존 차원에서 7월 1일부터 무료로 수거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게 되죠..
방문수거를 통하여 냉매 등 기타 유해한 물질의 유출을 막아 친환경적으로 대형폐가전제품을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시행시기 : 2012년 7월 1일~
대상품목 : 모든 폐가전제품
배출비용 : 무상 (원형 보존 시 3,000원 상당의 종량제 규격봉투 지급-※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에 한함)
배출 및 수거방법 :
- 배출방법 : 전화(구청이나 동주민센터)나 인터넷(www.edtd.co.kr)으로 직접 또는 간접신고
※ 원형 훼손시 무상수거 불가
* 재사용가능제품의 무분별한 폐기를 막기 위해 배출신고시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후 재사용가능품은 서대문구 재활용센터에 연계(재활용센터(☎394-8272)
- 수거방법 : 서울시와 협약 체결한 공공물류법인에서 직접 대면 수거 -> 처리장까지 수송
수거주기 : 월요일 ~ 토요일 (08:00 ~ 20:00) - 상시수거
그 동안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버리려면 대당 5,000원에서 15,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대형폐기물 신고필증을 교부받아 수거업체가 수거해 갈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이 폐기물을 집밖으로 내 놓는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죠? 집밖에 내놓으면 냉장고의 냉각기 등이 유출되어 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쳤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우리 구민들이 이런 폐기물의 크기가 1m 이상의 대형가전제품의 폐기처리를 요청할 경우 원형이 보존된 경우 별도의 처리비용 없이 무상으로 직접 대면수거합니다. 원형 그대로 보존된 제품(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에 한함)을 배출하는 가정에는 3,000원 상당의 종량제 봉투 1세트를 인센티브도 드립니다!!
이와 함께 구에서 자체적으로 매일 수거를 통해 대형폐가전의 문 밖 방치시간을 단축하고, 맞벌이 가정을 위한 토요일 수거 및 수거시간을 오후 8시까지 연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서대문구청 생활자원과(330-1513) 또는 폐가전 무상배출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www.edtd.co.kr)를 참고하세요!
항상 구민들을 먼저 생각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