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서울 걷기 좋은 길] 걷고싶은 서울길 어플리케이션 출시 - 걷고 싶은 서대문구 길 소개

서대문TONG 2012. 7. 6. 16:07

[서울 걷기 좋은 길] 걷고싶은 서울길 어플리케이션 출시 - 

걷고 싶은 서대문구 길 소개


우리 주변에는 정말 서울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문화를 흠뻑 느껴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길들이 많은데요.. 최근에 서울시는 "걷고 싶은 서울길" 중 "생태문화길 110선"을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길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트래킹도 할 수 있는(측정가능한) iOS(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각 구별로 찾아볼 수도 있고, 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거리의 길을 안내해 주고 트래킹 난이도에 따른 길 소개도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테마별(숲길, 하천길, 공원길, 역사문화길, 숲속여행)로도 코스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TONG이 직접 아이패드를 통해 서대문구 주변 길을 찾아보기도 하였습니다.



서대문구의 자랑 홍제천 길도 보이고, 안산 숲길, 부암동, 탕춘대성 숲길, 홍제 인왕산 숲길, 등 거리 및 트래킹 난이도도 나와있습니다. 



알고 싶은 해당 코스를 입력하면 그 해당 코스에 대한 상세정보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코스설명, 세부코스, 주변정보, 교통정보) 

그리고 트래킹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지도상의 나의 현재 위치가 나오면서 몸무게 정보를 입력하면 이 정보를 가지고 시간, 이동거리, 시속, 소모 열량이 표시되고, 페이스북과의 연동도 되어 이 트래킹 정보도 페이스북 친구와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보니 트레킹 하고 싶은 기분이 들지 않으신가요? 

앞으로 사진업로드 기능, 주변 맛집 등 유용한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은 내년쯤 개발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받기 (클릭)


- 본 어플리케이션은 백그라운드에서 GPS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테스터 - 소셜미디어디렉터 최섭현

스마트한 서대문구!! 

앞으로도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정보도 종종 포스팅 될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