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정보에서도 문화에서도 앞서나가는 서대문 신촌 "스마트타운 서비스"

서대문TONG 2012. 5. 29. 14:19

 정보에서도 문화에서도 앞서나가는 서대문 신촌 "스마트타운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서대문 신촌과 함께 한다!! 

최신 IT기술과 아날로그적 추억이 융합된 서대문구 신촌만의 새로운 문화 트렌트 만들기


와이파이존, LTE 등 통신환경이 날로 발전해 가고,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명에 육박하는 등 IT 환경이 크게 변화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수단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대문구의 U-서비스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여기서 서대문구의 U-서비스란?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정보의 환경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받아들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2년 U-서비스지원 사업" 에 지난 1월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타운 서비스 시범구축" 사업에 공모했던 서비스입니다. 공모 결과 우리 서대문구는 서울지역에서 유일하게 U-서비스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었답니다.



그래서 우리 서대문구는 구도심의 대표격인 신촌에 최첨단 모바일 기술을 적용해 특색 있는 "스마트타운"을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촌의 문화와 명물거리를 주제로 "시간여행" 역사문화 디지털 컨텐츠를 개발해 다양한 스토리텔링 형태로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스마트타운 지도서비스, 모바일 홍보저작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도심활성화 사업을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타운을 시범 구축해 신촌상권의 자생력회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관련문의 경제발전기획단 (330-1921)



신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문화와 정보의 대명사로 신촌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