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 안산의 파수꾼 단체 <안산 아름지기>를 공모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5. 7. 02:48

서대문 안산의 자연과 아름다움을 지키는 사람들-『안산 아름지기』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가족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들이 많은데요, 날씨도 화창해서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는 분도 많으실 겁니다.

먼곳까지 나가지 못하는 분들은 가까운 안산에 올라가보시면 어떨까요? 철쭉이 만개한 안산의 울긋불긋 꽃대궐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

서대문의 자랑 안산의 자연 경관은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큼 아름답고 관리도 잘 되고 있는데요, 안산을 가꾸고 보호하는 숨은 일꾼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안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안산 아름지기 를 소개합니다.

 서대문 안산을 아름답게 가꾸고 보호하는 『안산 아름지기』가 되어 주세요! 

안산아름지기란, 안산+아름답다+지키는 사람  의 합성어로 안산을 아름답게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뜻인데요,  서대문구를 사랑하는 누구나 안산 아름지기가 될 수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는  서대문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안산도시자연공원을 가꾸고 관리하는 아름다운 모임, 안산 아름지기자원봉사  참여단체를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는 서대문구에 소재한 시민단체, 기업체, 학교, 종교 단체, 동호회 등 총 5개의 단체를 모집하는데요, 2012년 4월 27일부터 5월 20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안산 아름지기가 되시면 서대문 안산의 관리 구역의 환경 정비 활동을 하게 되고 산불 예방 캠페인 등 공공행사등 안산을 가꾸고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참여 단체의 이름과 명칭이 새겨진 표지판이 설치되고 봉사활동 인정과 숲속 여행 우선권등 인센티브도 부여됩니다.  

     『안산 아름지기』신청기간 및 방법

 ▶모집 단체: 『안산 아름지기5개 단체

▶신청 기간 : 2012. 4. 27~ 5. 20 (※ 선정된 단체에 한하여 5. 25일 별도 통보 예정)

▶신청 자격 : 서대문구에 소재한 시민단체, 기업체, 학교, 종교 단체, 동호회 등

▶신청 방법 : 안산 아름지기사업 공모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사업 내용 : 안산 5개 구역 관리 (안산 내 1단체 1구역 관리 배정)

문의 : 서대문구 푸른도시과 담당자 임은진(330-1907)

서대문 구민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찾는 안산의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호될 수 있도록 서대문구 안산을 사랑하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