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5월 5일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하지만 페이스페인팅은 주의하세요.

서대문TONG 2012. 5. 2. 15:55

5월 5일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하지만 페이스페인팅은 주의하세요.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


이번주 토요일은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날] 입니다.

엄마, 아빠 손 꼭 붙잡고, 어린이날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많이 진행될텐데요. 이 때 대부분의 아이들이 얼굴에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나 문양 등 여러가지를 페이스페인팅 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피부가 연약한 우리 어린이들은 립스틱 등 색조화장품, 화장도구가 포함된 인형놀이세트나 페이스 페인팅을 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이번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올바른 페인스 페인팅 방법 등을 알리고 사용상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한 어린이가 페인스 페인팅을 하게 될 경우 흡수율이 높아 피부 자극에 의한 가려움, 따가움, 발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 페인팅 특성상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므로 세균 오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상처부의나 눈 주위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주의하셔야 해요~!!


특히 매니큐어 등의 제품을 아이들이 자주 바르게 되면 손톱이 숨을 쉬지 못해 손톱의 색깔이 변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사용하지 않도록 부모님들께서 주의를 시켜주세요 :) 


만약에 어린이 얼굴이 가렵거나 빨갛게 부어오르거나 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의 상담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 서대문구에서는 우리아이가 행복해지는 재미톡톡! 어린이 역사체험 축제를 5월 5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 

- 지난글 보기 (http://tongblog.sdm.go.kr/732)


어린이 여러분~!! 행복한 어린이날 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