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향기 가득한 안산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본문

허브향기 가득한 안산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2. 4. 24. 12:32

서대문 안산에서 <자연 생태 프로그램>과 <원예교실>이 열립니다!

 지난 주 서대문 안산은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벚꽃의 만개로 평일에도 학생, 가족, 친구, 연인등 많은 구민들이 안산의 자연 속에서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벚꽃 음악회도 열려 공연 문화도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자연으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 - <자연 생태 프로그램 >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난 3월부터 개설된 자연생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 지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학교, 유치원 등 단체가,  주말에는 가족단위, 개인 등 1,000여명이 자연생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홍은중학교는 숲속여행을 CA활동(환경탐구반) 수업과 연계하여 매달 학생들에게 자연 속에서 숲해설가의 생동감 넘치는 숲 해설과 교실 밖 자연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4월부터는 매주 화, 목요일에 “두껍아 꼭꼭 숨어라” 양서류 관찰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하여 가까운 동네 숲 안산에서 생육하고 있는 개구리 등 양서류 서식지 탐방과 설명을 듣고, 생장과정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허브향기 가득한 허브원에서 열리는 <원예 교실>

 

 

서대문 안산에는 벚꽃길 뿐아니라 연희숲속쉼터 허브원은 도심 속 다양한 허브를 체험할 수 있어 좋은 자연 학습장이 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는 안산 허브원의 허브를 활용한『원예교실』을 5월~6월 첫째, 셋째주(토요일) 총 4회 운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와 허브를 이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원예활동을 통해 주말 여가시간을 가족이 함께 취미활동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겁니다. 서둘러 신청하세요!

 

  <원예교실 운영 및 참가 신청 접수 안내>

 ○ 운영기간 : 2012. 5월과 6월 첫째, 셋째 토요일 (총 4회 운영)

 ○ 신청자격 :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 회당 10가족 선착순

 ○ 접수기간 :프로그램 운영 전달 20일부터

 ○ 접 수 처 :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

 ○ 문의 : 문의전화(푸른도시과 ☎330-1706, 안산공원관리사무소 ☎3140-8383)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