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우리 가족 치아건강 관리는 <온 가족 토요구강교실>에서 시작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4. 16. 08:33

 우리 가족 치아건강 관리는 <온 가족 토요구강교실>에서 시작하세요!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지요. 그만큼 치아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치아 건강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으면서도 제대로 된 관리법을 숙지하고 실천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지요. 그 이전에 어떻게 관리해야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지도 잘 모르는 분들이 상당수입니다.

서대문구 보건소에서는 3월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에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2인 이상의 가족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특히 자녀에게 올바른 치아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가족이 함께 하는 유익한 시간, <온가족 토요구강교실> 

 

서대문구 보건소 구강보건실이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서대문구 열린보건소 운영과 관련 있습니다. 평소에 보건소 이용이 어려웠거나 혹은 이용할 기회가 없었던 주민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지요.

<온가족 토요구강교실 개요>

 

1. 장소 : 서대문구 보건소 4층 구강보건실

2. 일시 : 3월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한 가족 당 소요시간 30분~1시간 이내)

* 온 가족 토요구강교실 날짜 (상반기) *

월 

3월 

4월 

5월 

6월 

일 

10일, 24일 

14일, 28일 

12일, 26일 

9일, 23일 

3. 참가대상 : 2인 이상 가족

* 사전예약 필수

* 문의 및 예약 : 보건소 4층 구강보건실 (02-330-1846)

 

특히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은 연세대학교 예방치학과 교실이 함께 합니다.

평소 접하기 힘든 잇솔질 체험, 플라그 체크, 치면세균막(치태) 검사, 불소도포, 구강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볼게요.

 구강교실 프로그램 ◆

 

- 치면세균막(치태)ph검사: 치면세균막 산성도를 체크하여 충치에 대한 위험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 플라그 체크: 잘못된 잇솔질 방법과 잇솔질이 안 되는 부위를 점검해 드려요.

- 잇솔질 체험: 의외로 잘못된 잇솔질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잇솔질은 구강건강의 기본이랍니다.

 

 

- 불소도포 시술: 치아에 불소도포를 하면 충치를 60〜70% 예방할 수 있어요.

- 틀니관리법: 틀니는 만드는 것만큼 관리도 중요하답니다.

-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잇솔질 만으로는 플라그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요.

                                      구강위생용품 사용법도 배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집에서 할 수 없는 치아 건강 상태 확인, 선물로 구강위생용품도!

치면세균막 ph를 검사하고, 플라그를 체크하는 것은 집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이지요. 아무리 거울을 보고 깨끗이 잇솔질을 했다고 하더라도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잘 닦였는지는 점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 기회에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아 보고, 나의 치아 건강 상태를확인해 보세요.

 

참여하신 분들께는 구강위생용품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

  <온가족 토요구강교실>은 가족이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먼저 올바른 치아 건강관리를 실천한다면 자녀들은 자연스레 부모님들의 모습을 보고 따라하게 되겠지요.

벌쩌 세 번의 토요구강교실이 지났네요. 돌아오는 4월 28일, 그리고 5월과 6월에도 일정이 있으니 보건소 구강보건실에 꼭 사전예약하시고, 자녀와 함께 방문해 보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