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 자동차 2부제 실시!
2012년 3월 26일 ~ 27일 이틀간 「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가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핵안보 정상회의 기간 동안에는 50여개국 정상들과 주요 국제기구 수장들이 공항, 호텔, 행사장 등 시내 곳곳을 이동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시내전역에서 수시로 차량통제가 실시되어 심각한 교통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평상시와 같이 승용차를 운행하게 되면, 교통정체가 심화되어 승용차 이용자들도 많은 불편을 겪게 될 뿐만 아니라, 핵안보 정상회의 진행에도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핵안보 정상회의 기간에는 시민들의 승용차 이용자제와 대중교통 이용이 꼭 필요합니다!시에서도 3월 26일과 27일을 ‘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지하철, 버스 증편 운행 등 시민 여러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핵안보 정상회의 기간에 시 전역에서 「자동차 2부제」가 시행되오니 3월 26일은 자동차 끝번호가 짝수인 차량만 운행할 수 있고, 3월 27일은 자동차 끝번호가 홀수인 차량만 운행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승용차 운행 자제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자동차 2부제 적용차량 : 자가용 승용차, 10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합자동차
※ 자동차 2부제 적용차량 : 자가용 승용차, 10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합자동차
서 울 특 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