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각종 데이 중 가장 의미있는 12일 나눔의날, 진정한 사랑을 나누자

서대문TONG 2011. 3. 14. 18:12

어제가 빼빼로데이+가래떡데이+넥타이데이+농민의날 이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쏟아지는 기념일 속에 정신이 혼미해질 지경입니다. ㅠㅠ 그리고 매달 14일만 되면 특별한 ‘데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 종류도 다양, 의미도 다양, 어마어마 합니다!


 


이렇게 쏟아지는 각종 기념일과 데이 속에 상업적 목적이 없는 진정한 나눔의 의미가 있는 날은 없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오늘 11월 12일, 매달 12일 나눔의날입니다. 나눔의 날은 주변의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생필품과 잉여 식품을 나눠 주는 것으로, 주로 사회복지단체나 자원봉사자분들에 의해 추진되고있는데요. 진정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이웃 모두 한가족이 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서대문구가 지정한 의미있는 날이랍니다 ^^





나눔의날. 함께 사랑을 나눠요



서대문구는 내년 2월말까지 ‘서대문 한가족 되기’ 나눔사업을 집중 추진 하기로 했답니다.
나눔의 날을 맞이하여 서대문구의  나눔 실천을 한번 살펴볼까요?^^





1. 나눔의 거리




서울시에서 연계지원하고 있는 서울디딤돌 사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조성된 북아현길의 나눔의 거리는 9월부터 봉사자 분들이 모여 캠페인을 펼쳐 호응을 얻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월, 나눔의 거리의 한 빵집에서 사장님이 서울디딤돌 사업에 대해 설명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울디딤돌 사업은 지역 사회의 상점과 학원, 기업체 등이 자율적으로 기부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서로 격려하는 나눔 공동체 사업이에요. 북아현길 나눔의 길은 서울디딤돌 사업이 시행되고 있는 따뜻한 곳이지요!





2. 수시로 열리는 나눔장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월,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나눔 장터입니다.^^

열심히 봉사해 주시는 부녀회 어머니들의 모습이 아름답네요. 서대문구에서는 수시로 나눔장터나바자회가 열린답니다. 여기서 모인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고 하니 정말 아름다운 장터 아닌가요~ :)





3. 정(精)담은 푸드마켓




서대문구의 정담은 푸드마켓은 식품이나 생필품을 이웃들로 부터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어 주는 사랑의 나눔 공간으로 저소득층이 마켓을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직접 선택하여 가져 갈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상설 무료마켓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월 넷째 주, 찾아가는 희망나눔 이동푸드마켓의 모습


이전에 포스팅해드렸던 정보이기도 하죠^^(☞이동푸드마켓 보러가기) 푸드마켓은 따로 공간이 마련되어있지만 식품을 받아가시는 이웃분들이 방문하기 어렵다는 문제를 보완하는 것으로 매월 넷째 주 이동 푸드 마켓을 연다고 하네요. 정말 좋죠?^-^* 나눔의12일에 푸드마켓에 방문하셔서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 어떨까요?





4. 현대백화점 신촌점의 <기부천사 캠페인>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겨울을 맞아 11월 14일 까지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기부쿠폰을 작성해 기부함에 넣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식품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일반 사은품 대신 쌀(1kg)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부형 사은품에 대한 고객 호응도는 60% 이상으로 매우 좋다고 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은 캠페인은 1차이고, 11월 26일 ~ 12월 5일에 2차 기부천사 캠페인도 열린다고 하니 나눔의 실천을 원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넘쳐나는 각종 데이 속에 연인과 가족, 친구에게 베푸는 방법은 얼마든지 많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날은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여기서 서대문이 지정한 12일 나눔의 날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고 베풀고는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지나쳤던 분들에게 기회가 될거같습니다! ^^


 

서대문구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하기

누르시면 서대문구의 나눔의 날 실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