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2 상반기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 가게)신규 신청 접수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3. 2. 09:58

2012 상반기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 가게)신규 신청 접수합니다!

 

2012 상반기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 지정을 위한 신규접수 안내

 

 

요즘 살림살이가 많이 빡빡하시죠? 장에 나가면 장바구니를 채우기도 전에 몇 만원이 훌쩍 넘어버려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더구나 요즘은 졸업과 입학 시즌이라 외식 할 일도 많이 생기는데요, 이왕이면 좋은 재료에 맛있는 가격 저렴한 친절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게 됩니다. 말그대로 착한 가게인데요,

서대문구에는 그런 착한 가게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데요, TONG에서 착한 가게에 대한 정보와 착한 가게가 되기 위한 요건등 알려 드릴께요. ^^

 

서대문구 가격안정 모범 업소 (착한가게)를 선정합니다.

 

 

가격안정 모범 업소 (착한 가게)는 인건비, 재료비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요즘에도 원가절감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꾸준히 손님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업소를말합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에서는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 지정을 위한 접수를 받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한 개인서비스 업소를 행정안전부의 지정지침에 의한 현지실사 및 평가와 심사를 거쳐 지정하고 있으며,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 관리되고 있는 40여개의 착한 가게를 찾아 보세요.

 

서대문구 착한 가게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 보세요. 이번 주말, 착한 가게에서 맛있는 외식 어떠세요?

경기 불안으로 치솟는 물가에도 박리다매, 인건비 절감, 유통경로 축소 등의 다양한 전략으로 질 좋은 재료 및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는 현재 서대문구에 총 40개가 지정되어 있으며 관리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mulga.seoul.go.kr/paragon/paragon.jsp) 사진과 함께 업소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울맵’을 통해서도 모범업소를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 지원 혜택은?

1. 기업은행에서 심사를 거쳐 0.25% 범위내에서 금리를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2.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보증수수료를 감면합니다.
(1억원 이내 전액보증하고 산출 보증료율에 0.2%p 감면 지원함.)
3.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한도 제한 배제 및 보증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줄 예정입니다.(자기자본 3배한도 적용을 배제하고, 보증수수료율은 0.2%p 차감합니다.)
4. 중소기업청에서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시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우선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저리로 대출 (1년 거치, 4년 상환)합니다.
5.중소기업청에서는 마케팅, 점포운영 등에 대한 컨설팅 소요비용은 90% 지합니다.(7일 한도내)
6. 기획재정부는 물가안정관리 민간인 유공 포상시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우선으로 고려할 계획입니다.
7. 국세청은 모범납세자 선정을 위한 평가시 가격안정 모범업소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 세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8. 서대문구에서는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널리 홍보하여 소비자들의 이용을 촉진하는 한편,
가격안정 모범업소 표지판 및 쓰레기봉투(50ℓ/ 10매)를 제공 계획입니다.


 

가격안정 모범업소 지정신청 기간 및 방법 및 문의 안내

-신청기간 : 2012년 2월 27일(월)부터 4월 10일(화)까지

-신청방법 : 개인서비스업 업소주, 동장 또는 주부물가모니터단을 통해 신청가능

                  이메일(songyi0912@sdm.go.kr), 우편, 경제발전기획단 방문신청가능

-문의 : 행정안전부 콜센터 (☎110), 서울시 다산콜센터(☎120)
          서대문구 경제발전기획단(☎330-1366)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