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음악교실 <매직피쉬프로덕션>을 소개합니다! 본문

아동·청소년음악교실 <매직피쉬프로덕션>을 소개합니다!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2. 1. 19. 12:06




음악으로 하나되는 청소년 음악교실 -
매직피쉬프로덕션 음악교실




얼마 전 책장을 정리하다가 예전에 모아 두었던 비디오 테잎들을 꺼냈습니다. CD플레이어가 보편화되어 이젠 비디오 테잎을 볼 일이 없어 쓸모가 없는데요, 그 중 몇 편의 영화는 버리기 아까운 영화테잎이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우피 골드버그가 나온 <시스터 액트 2>인데요, 잠깐 영화에 대한 얘길 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 Daum 영화)




1994년에 나온 뮤직 코미디 <시스터 액트 2>는  가짜 수녀가 폐교 위기의 학교 음악선생님으로 부임하면서  문제아로 낙인찍힌 아이들과 노래로 한마음이 되는 과정을 신나는 음악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만든 걸작 중 하나지요.


 

음악이란 세대를 아우르고 마음의 위로와 상처를 치료하는 힘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서대문구에서도 아동· 청소년을 위한 음악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ONG이 아동·청소년 음악교육을 위한 『매직피쉬프로덕션』음악교실을 소개해 드릴께요. ^^






 

예술교육의 보편적 기회 제공을 위한 『매직피쉬프로덕션』 음악교실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매직피쉬프로덕션』 음악교실은 서대문구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 및 자신감 함양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사회 예술문화 향유계층을 넓히는 기반을 조성코자 마련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 홍제동 '승희반석빌딩'에 있는 『매직피쉬프로덕션』 2009년부터 무료예술교육과 언어교육, 공연기획 지원을 통한 예술 교육의 보편적 기회제공을 통한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2011년 9월 서대문구 예비사회적기업 공모를 통해 사회적기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매직피쉬프로덕션』의
기대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직피쉬프로덕션』은
음악을 통해 청소년 문제 해법의 대안으로 음악교육 지원을 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협동, 이해, 소속감, 책임감 등의 가치 함양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관의 협력을 통한 음악예술교육으로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 성공사례 제시할 것입니다.





 

『매직피쉬프로덕션』의 진행 사업 및 행사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행 사업들


-“움”센타 운영
:
10
0평규모로 스튜디오, 강의실, 뮤지컬홀, 미디어실,음반자료실로 구성되어 있는 “움”센타는 청소년 대상 음악교육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 컨텐츠 개발사업 : 예술교육의 보편적 기회제공을 위한 재원마련을 위해 4층에 유학생들로 이루어진 영어교육장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행사들


2011년 6월 Youth Music Festival-Woom “배움과 즐거움” 기타클래스 미니콘서트

2011년 7-8월 발돋움 in 더움콘서트

2011년 8월 어린이청소년 무료 예술공연 캠프

2011년 9월 매직콘서트 ‘성악가 김동규의 꿈’ 공연기획

2011년 11월 행복한 학교, 찾아가는 콘서트 -인왕중학교 동구청과 수능시험생 위로콘서트 개최

2011년 12월 서대문구청 문화나눔공연 개최







 



『매직피쉬프로덕션』의
앞으로의 계획




지속적인 음악교육을 실시하여 서대문구의 보편적 문화예술교육 전파하고 수강생 중 영어교육 원하는 학생에게 영어교육 실시할 계획이며, 멘토링 및 전문상담사 매칭을 통하여 학생들의 성격 변화 및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음악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음악교실로서 발전되길 기대해 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출처 및 제공 : Daum 영화, 서대문구청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