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구 독서운동 <100권 책 읽기> 권장 도서 추천해주세요^^

서대문TONG 2012. 1. 26. 02:27



새싹들에게 권장하는 도서 선정에 참여하세요-서대문구 독서운동100권 책읽기



 

설연휴  오랜만에 가족, 친척들과 정겨운 덕담을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겠지요? 이제 연휴도 끝나고 다음 주면 아이들 겨울 방학도 끝이 나네요. 들떴던 마음을 가라앉히고 겨울 방학 숙제를 정리하고 학교 갈 준비를 하는 요즘, 도서관에서 방학 숙제를 위해 책을 읽고 대출하는 학부모와 자녀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책읽는 서대문구 어린이들을 위해 올해도 서대문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대문구 독서운동 <100권 책 읽기> 사업이 계획 중에 있습니다. 시행하기에 앞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 독서운동 <100권 책 읽기>프로젝트에 대하여~



독서를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정서와 교양을 풍부하게, 감동과 재미, 지혜와 실용지식을 얻을 수 있기에 우리는 책을 읽습니다.


이러한 독서의 중요성을 필요성을 인식하지만  독서환경이 부담스럽고 힘든 상황에서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작은 불씨를 지피고자 2011년 서대문구 독서운동 <100권 책 읽기> 는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권 책 읽기> 권장 도서 추천해주세요.




좀더 폭넓은 독서를 위해 우리 초등학생이 읽을 수 있는 책 100권을 선정하기 위해 서대문구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권해 주신 양서는 100권 권장도서 선정에 소중하게 활용 하겠습니다.








<100권 책 읽기> 권장도서 추천 방법은요,


1. 본인이 읽고 싶은 책, 또는 우리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제목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2. 보다 원활한 자료 집계를 위해 도서는 3권 이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100권 책 읽기>에 보내주신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참여로 더 좋은 <100권 책 읽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올해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좋은 책을 많이 읽힐 수 있도록 꼭 댓글 달아 주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