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생활 속 불편사항, 이제 스마트폰으로 해결하세요!

서대문TONG 2012. 1. 26. 07:57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란?







서대문구에서는 올해부터 구민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생활의 불편함을 신고하면 이를 바탕으로 공무원이 민원처리를 할 수 있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 NEWSIS)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는 구민들이 불법주차, 쓰레기 무단투기, 도로 파손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하고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일상생활 불편 사항을 자치단체로 신고하는 민원 서비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불편신고 내용과 처리 현황도 함께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 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게 되니 정말 좋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서비스 이용 안내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며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구요, 이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전화번호만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있으시다면 많이 가입하셔서 생활 속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 출처 : NEWSIS, 행정안전부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