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한 한국어 교실이 열립니다! 본문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한 한국어 교실이 열립니다!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2. 1. 12. 15:04


2012 다문화가족 한국어 교실 수강 및 개강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다문화 가정을 만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끔 1학년 딸아이 급식을 돕기 위해 학교에 갈 때가 있는데요, 급식을 도우러 온 다문화 가정의 어머니를 만날 때가 있습니다. 서툰 한국어지만 정답게 인사를 나누고 속깊은 얘기는 하지 못해도 아이를 위한 어머니의 사랑은 다르지 않았습니다.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강좌에서 한국어를 배우고는 있는데 많이 어렵다며 그래도 집 근처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해서 취재차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2012년에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한 한국어 교실이 열린다고 하니 TONG이 안내해 드릴께요. ^^



새로 개설되는 입문반부터 특별반까지 수준별로 반 편성되는 강의

 우리구는 관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한 한국어교실을 2012년 2월부터 북가좌동에 위치한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층 교육실에서 운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올해부터 개설된 입문반 과정에서는 베트남, 중국 출신의 모국어 보조강사들이 초기 입국한 결혼이민자가 수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한글 자음과 모음 등의 기본내용을 가르칠 계획입니다.

2012.2.6(월) 오전 10시 개최되는 개강식에서 한국어 사전검사 실시해서 반을 편성하게 됩니다. 결과에 따라 입문반, 1~4단계, 특별반(TOPIC 대비반) 등 수준별로 반이 편성되니 부담 없이 신청하세요.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에서는 출석률이 80%이상이고 자체검사에서 60점 이상을 획득한 결혼이민자에게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료증을 교부하여 격려할 예정입니다.

아이가 있어 수강이 어려우시다구요? 걱정하지마세요. 엄마가 수업을 받으시는 동안 마음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육아정보나눔터도 운영한답니다.


2012 다문화 가족 한국어교실 수강 안내

- 신청 및 접수 방법 :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또는 전화 접수
- 접수 기간 : 연중
- 수강료 : 무료
- 대상 : 서대문구 거주 결혼 이민자
- 운영 기간 : 2012. 2월~7월, 2012. 9월~12월
- 문의 : 서대문구청 보육가족과 (☏330-1292), 서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375-7530~1)



2012  다문화 가족 한국어 교실 개강식

일시 : 2012년 2월 6일  (월) 오전 10시
장소 : 서대문구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3층 교육실
참석대상 : 2012. 신규 수강 신청자 및 한국어 교육 강사
내용 : 2012 서대문구 다문화 가족 지원 안내 및 강좌, 강사 소개와 반 편성



이번 한국어 교실을 통해 다문화 가족들이 빠른 정착으로 행복한 한국 생활을 할 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 서둘러 신청하시고 주변에 다문화 가족들을 알고 계시다면 이번 강의에 대해 소문 내 주세요. ^^



사진,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사진제공 : 서대문구청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