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싶은 서대문여성이라면 '2011 서대문여성일자리 업!' 본문

일하고 싶은 서대문여성이라면 '2011 서대문여성일자리 업!'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12. 2. 11:06





서대문여성직업능력향상 및 취업을 위한 위탁교육 운영계획
 




다들 김장은 하셨나요?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에  배추 가격은 폭락했지만 소금, 고춧가루, 젓갈등 양념류의 가격이 높아 올해도 김장비용이 많이 지출되었습니다. 수도, 전기, 가스 등 물가가 오르고 아이들 교육비에 허리가 휘는 요즘, 주부들의 한숨이 늘어만 갑니다.
이젠 맞벌이도 모라자 투잡(Two-job)을 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일하고 싶지만 기회가 없어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 TONG이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에서는 우리구
여성들에게 평생교육차원의 직업훈련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실질적 취업과 연계토록 추진하고자 <2011 서대문여성 일자리 업(UP)!> 국비 지원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서대문인력개발센터와 함께 하는 국비지원 교육 진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인력개발센터에서 2개의 교육과정을 선정했는데요, '웨딩헬퍼' 와 '전산회계 1급과정'을 위탁 실시합니다. 오랜 시간 집에서 가사를 전담하느라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시장 수요에 맞춘 취업 가능한 강좌를 선정하여 교육하고 이수 후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 전업주부들의 시간 활용도가 높은 인기 직종 -"웨딩헬퍼"


서부권역취업지원협의체에서 104개업체 여성인력채용 분야수요 조사결과 21.6%가 경리회계업무로 응답할 만큼 인기가 있는 과정입니다.
단기집중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알선 및 연계 가능성이 높아 실질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과정이라 하겠습니다.



2. 여성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전산회계 1급과정"

서부권역취업지원협의체에서 104개업체 여성인력채용 분야수요 조사결과 21.6%가 경리회계업무로 응답할 만큼 인기가 있는 과정입니다.  단기집중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알선 및 연계 가능성이 높아 실질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과정이라 하겠습니다.



   교육대상 및 방법 안내





교육생 선정및 모집기간


교육생 모집기간 : 2011. 11. 1 ~ 2011. 12. 4

모집인원 : 웨딩헬퍼과정 20명, 전산회계1급 25명

대상 : 취업을 희망하는 서대문구 관내 거주여성으로 취업의지가 확고한 자, 관련 교육에 기초 지식 또는 경험이 있는 자는 누구나 환영합니다.

<선정방법 >

- 방문접수,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선발 기준에 적합한 교육생을 선정

- 선발 기준에 의거한 객관적 심사

- 면접시 가산점 부여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여성가장의 경우 우대 선발

구비서류 : 등본1통, 사진1매, 신청서

수강료 : 수강료는 구에서 부담하며, 교재비 및 재료비등 일부 본인 부담



문의 :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332-8661 김명진)



사진 :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제공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