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여성 안전을 위한 방범시설물 확충 '방범용CCTV, LED보안등, 로고젝터 등' 본문

서대문구 여성 안전을 위한 방범시설물 확충 '방범용CCTV, LED보안등, 로고젝터 등'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20. 12. 7. 13:58

서대문구 여성 안전을 위한 방범시설물 확충 '방범용CCTV, LED보안등, 로고젝터 등'


서대문구는 여성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올 들어 서대문경찰서와 협업해 추진한 '방법시설물 확충사업'을 완료했습니다. 대상지역은 유동인구가 많지만 밤에는 인적이 드문 여성안심귀갓길과 다세대주택 밀집지역, 등하굣길의 주변과 보안등 조도가 낮아 경찰이 탄력순찰을 강화하고 있는 곳 등을 중심으로 정했습니다.


적재적소 설치 될 수 있도록 서대문구청 시설물 관련 부서와 서대문경찰서가 협력해 범죄취약지점 분석과 답사를 실시했습니다.


방법용CCTV 신설 및 성능 개선(67개소), LED보안등 신설 및 개량(330개), 조명으로 이미지와 문구를 바닥에 비추는 로고젝터 설치(5개소)를 마쳤습니다.


시설물 신규 설치뿐 아니라 구형 CCTV를 200화소 이상 제품으로 개선하고 보안등 전구를 교체하는 등 기존 시설물에 대한 성능 개선을 추진했습니다.


▲ 방범용CCTV, 로고젝터 모습


▲ LED보안등, 도로표지병 모습


아울러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의 일환으로 도로표지병(길 반짝이)을 설치하고 비대면 택배 수령을 위해 안심택배함을 증설하는 등 여성 안전 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려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성을 포함한 구민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서대문구를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서대문구청 여성가족과 ☎ 02-330-8236으로 문의해 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