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여름방학 맞아 아동급식 대상자 전수조사 '급식혜택 지원' 본문

서대문구, 여름방학 맞아 아동급식 대상자 전수조사 '급식혜택 지원'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20. 7. 3. 09:59

서대문구, 여름방학 맞아 아동급식 대상자 전수조사 '급식혜택 지원'


서대문구는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14일간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급식 대상자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합니다. 아동급식 전수조사를 통해 지원적합 여부를 결정하고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급식을 지원합니다.


전년도 상반기 선정 대상자 중에서 결식 우려가 있는 ▲ 수급자 가구 아동 ▲ 차상위계층 아동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대상자인 아동 ▲ 기준 중위소득 52%(4인 가구 기준 월 246만9570원) 이하 가구의 아동 등에게 급식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결식우려가 있어 담임교사, 사회복지사, 통장·반장, 담당 공무원 등이 추천하는 아동으로서 서대문구 아동급식위원회에서 급식지원이 필요하다고 결정한 아동은 아동급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급식지원 여부가 결정됩니다.


조사방법은 대상 아동가구의 결식우려 여부, 소득 및 가구여건 변화 등 대상기준 적합여부를 관련서류로 확인합니다. 이후 아동급식 지원 제외 대상으로 1차 확인된 아동은 보호자와의 상담이나 가정 방문 조사를 통해 실질적으로 급식 지원이 필요한 상황인지 다시 기준 부합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아동청소년과 ☎ 02-330-1295로 문의하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