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신촌박스퀘어 2020년 상인학교 '우리 요리 공부해요'

서대문TONG 2020. 6. 30. 16:29

신촌박스퀘어 2020년 상인학교 '우리 요리 공부해요'


서대문구 '신촌박스퀘어'는 (주)이푸드랩과 협력하여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신촌박스퀘어 내 청년상인 3팀을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메뉴개발 컨설팅을 주제로 하는 '성장하는 상인학교 1기'를 운영합니다.


이번 '성장하는 상인학교 1기'는 지난 5월부터 신촌박스퀘어 입점상인들의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것입니다. 외식산업 전문 기업인 (주)이푸드랩과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진과의 협력하여 1:1 맨투맨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신촌박스퀘어 상인학교 1기

- 청키파이(오지은 교수)

- 오월에만난바나나(예지수 강사)

- 루프탑캠핑(김영경 이사)




코로나19로 인해 이화여자대학교 및 신촌지역의 상권이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성장하는 상인학교 1기'는 청키파이 매장에선 더욱 새로워진 미트파이를, 오월에 만난 바나나 매장에선 초코쿠키를, 루프탑캠핑 매장에선 해산물 요리에 들어가는 시즈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 개발한 메뉴는 8월쯤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2020년 하반기에도 입정상인들의 신청을 받아 '성장하는 상인학교 2기'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친절교육, 외국어교육, 세무관리, 브랜드컨성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