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나의 세무알리미' 세무일정, 맞춤형 세무정보를 알려드려요! 본문

홈택스 '나의 세무알리미' 세무일정, 맞춤형 세무정보를 알려드려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2020. 5. 21. 10:34

홈택스 '나의 세무알리미' 세무일정, 맞춤형 세무정보를 알려드려요!


홈택스에 로그인만 하면 나의 세무일정을 알 수 있는 '나의 세무알리미' 서비스를 5월 1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나의 세무알리미'는 나의 주요 세금신고 일정, 환급 및 고지내역 등을 바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개별 메뉴를 찾아 조회할 필요도 없이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알림목록 확인

나의 세무알리미 알림창의 안내 문구(박스 표시된 부분)를 클릭하면 알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 확인

신고안내 등 '상세내용'을 확인하거나 신고·환급 등 서비스 화면으로 '바로가기' 할 수 있습니다.


반송안내 및 송달장소 변경

등기우편으로 보낸 세금고지서가 반송됐을 때는 반송사실을 알려주고,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송달장소를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송달장소 변경은 송달효력과 관련돼 엄격한 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


나의 신고내역 확인

나의 세무알리미 우측의 신고·고지·체납·환급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신고 내역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 필요)


세무 캘린더 제공

이달의 세무정보를 달력형식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ㅇㅇㅇ님의 세무캘린더'를 제공합니다. 홈택스에 로그인하면 세무캘린더에 나의 세금신고·고지·환급 일정 일자별로 표시돼 주요 일정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습니다.(*PC홈택스에서만 가능)


△ 사업자에게는 4월 부가가치세 신고 및 환급일정을, △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에게는 분리과세(연간 주택 임대소득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적용)와 종합과세 중 하나를 선택·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 △ 특히,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 납세자에게는 6월까지 종합소득세 납부 연장 정보 등도 제공


개별안내 쪽지함 신설

세무서 담당직원이 납세자를 위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사항을 쪽지로 발송하면 납세자는 그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답장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지문 로그인

PC 홈택스에서 지문인증 로그인 화면에 생성된 QR코드에 휴대폰을 스캔하면 모바일에서 자동 구동되는 지문입력 화면에 지문을 인식시켜 PC 홈택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도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 https://www.hometax.g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