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김치통 냄새제거 방법 '설탕 하나면 끝?' 본문

[생활 꿀팁] 김치통 냄새제거 방법 '설탕 하나면 끝?'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20. 5. 20. 16:17

[생활 꿀팁] 김치통 냄새제거 방법 '설탕 하나면 끝?'


김치를 맛있게 먹는 것은 좋은데, 김치를 먹고 나면 김치통 냄새가 안 빠지는 게 문제이지요.

김치만 담으면 괜찮지만, 간혹 장아찌류나 다른 음식을 담게 되면 김치 냄새가 나서 고민이지요. 이럴 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베이킹 소다, 밀가루, 소주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다 해봐도 설탕이 냄새 없애는 데는 가장 나은 것 같아요.

설탕의 끈적한 성분이 냄새를 흡착하면서 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저도 언젠가 방송에서 본 내용을 따라해봤어요.

 

준비물 김치통 1개. 설탕과 물 1:3의 비율

 

 

꼬마깍두기통을 비웠는데요. 김치 냄새가 그대로 배어 있어요.

 

김치통에서 나는 김치 냄새는 다 먹고 나면 왜 그렇게 지독한지.... 먹을 때는 맛있게 먹었는데말이죠.

 

 

조금 남은 꼬마깍두기는 밀폐용기에 담아 두었습니다. 이런 깍두기는 볶음밥이나 돈까스 먹을 때 좋아요!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들 먹이기도 좋아요.


 

우선 김치통을 주방세제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김치통 뚜껑도 같이 주방세제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세척 완료 상태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설탕의 끈적한 성분이 냄새를 흡착해서 냄새를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설탕 1의 비율과 물 3의 비율이면 됩니다.

 

 

설탕을 김치통에 넣어줍니다. 


이 때 설탕은 유통기한 지난 것을 재활용하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

 

 

물 3컵을 넣어줍니다.

 

김치통에 꽉 채울 필요는 없고 통의 1/3만 채워도 됩니다.

 

 

뚜껑을 덮고 잘 흔들어 줍니다.

 

 

뚜껑과 고무 패킹에도 냄새가 많이 나므로 뒤집어서 두는 것도 좋아요. 반나절 이상 담궈두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오래 둘수록 효과가 좋아요!!

 

 

다시 한 번 맑은 물로 세척해서 물기를 제거했어요.

 

김치 냄새가 완전히 안 난다고는 말 못하지만, 그래도 냄새가 많이 없어졌어요.

 

설탕으로 김치통 냄새 제거해보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