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방법 '방탄수정과 레시피' 본문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방법 '방탄수정과 레시피'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20. 4. 9. 10:25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방법 '방탄수정과 레시피'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면연력을 높여준다고 소개된 방탄수정과를 소개해서 인기몰이 중입니다. 일명 점막 면역을 위한 방탄수정과이지요. 


방탄수정과의 효능은 생강, 계피, 양파, 무의 영양 성분을 골고루 섭추할 수 있어 점막 면역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구요. 생강의 매운 맛은 진저롤이라는 성분인데,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을 주지요. 특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 인터페론은 몸 속에 있는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물질이지요.

 

그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방탄수정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생강 100g, 양파껍질 20g, 양파 100g, 계피 40g, 배 100g, 감초 8g, 무 200g, 물 각각 1리터씩 등

 

 

재료는 생강 100g, 양파껍질 20g, 양파 100g, 계피 40g, 배 100g, 감초 8g, 무 200g, 물 각각 1리터씩이 필요합니다.

 

양파껍질 20g 이라도 말린 것이라서 은근히 양이 많아요.

 

양파 껍질에는 퀘르세틴이 많아서 몸에 아주 좋답니다. 이 퀘르세틴은 양파 속보다도 양파 껍질에 더 많아요.

 

그러므로 양파 껍질을 말려서 육수낼 때나 차로 이용하시면 건강을 챙기기에 좋아요.

 

 

물에 끓일 때  잘 익으라고 대충 썰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생강은 도톰하게 편썰어주세요.

 

양파껍질 외에도 양파도 껍질째 넣어주세요. 양파 껍질에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죠.

 

양파 껍질을 세척할 때에는 식초를 넣은 물에 세척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감초와 계피인데요. 요런 재료들은 대형마트나 한약 재료 파는 데서 구입할 수 있어요.

 

계피는 손으로 잘라주세요.


 

물에 한번 세척하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 1리터를 냄비에 붓고 계피와 감초를 뺀 나머지 재료를 다 넣어서 30분간 끓여줍니다.

 

망이 없으므로 양파껍질은 물에 한번 눌러서 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구요. 이 때 양파껍질을 망에 넣어서 끓이면 더욱

 

깔끔하지요.  저는 그냥 다 넣고 체에 거르니까 편하더라구요.

 

불 세기는 센불에서 물이 끓기 시작하여 불을 줄여서 30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양파 껍질 색상 때문에 갈색이 나와요.

 

 

망에 건더기를 모두 건져주세요. 생강과 계피는 따로 끓여주는 것이 좋은데요. 계피와 생강을 같이 끓이면 떫은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양파껍질 물이 들면서 잘 끓고 있어요.  몸에 좋은 재료들이 가득 들어 있답니다.

 

 

계피와 감초도  냄비에 물 1리터를 넣고 똑같이 30분간 끓여줍니다.

 

계피향이 참 좋아요.

 

 

역시 망에서 계피와 감초를 건져냅니다.

 

 

진한 붉은 빛이 채소 우린 물이랍니다. 양파 껍질 때문에 색상이 붉게 나오지요.

 

연한 노란 빛이 계피와 감초 물이구요. 감초는 은은한 단맛을 내준답니다.

 

 

망에서 한번 더 걸려냅니다. 채소 우린 물 2: 약재 우린 물 1의 비율로 섞어주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비율은 바꿔도 된답니다. 

 

 

방탄수정과 완성입니다. 대추와 잣을 고명으로 올려주면 더욱 좋구요.


 

계피도 세균과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향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무는 폐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양파는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 때문에 면역에 좋은 재료이지요.

 

맛은 감초의 은은한 단맛이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먹는 수정과보다는 달지 않아요.

 

이상 계피와 생강의 향이 좋은 방탄수정과였습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과 개인 위생 또한 철저히 합시다.  이 자리를 빌어서 고생하시는 의료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