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애호박전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본문

백종원 애호박전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9.11.11 11:19

백종원 애호박전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애호박은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대표적 채소입니다. 된장 찌개를 비롯한 볶음, 전, 무침, 죽, 국수의 고명 등으로 쓰임새가 다양한데요. 애호박이 좋은점은 주성분인 당질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궤양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고, 아이들 영양식이나 이유식으로도 좋아요!

 

또 애호박 씨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치매 예방과 두뇌 개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애호박을 고를 때에는 연두색이면서 작고 윤기가 흐르며 꼭지가 마르지 않은 것이 좋아요. 그리고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고 크기에 비하여 무거운 것일수록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백종원 애호박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TONG지기와 함께 해볼까요 :)

 

백종원 애호박전 재료

재료 애호박 1개, 소금 1작은술, 청양고추 2개, 건새우1컵, 감자전분가루 2/3컵, 식용유 1/3컵 등

 

 

언제나 그렇듯이 백선생님의 레시피는 재료들이 간단해서 좋아요.

 

감자전분은 100%에 가까운 것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감자전분이 제일 좋지만, 옥수수 전분이나 고구마전분을 사용해도 됩니다.

 

 

애호박은 최대한 곱게 채썰어주세요. 채칼을 사용하시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썰어놓은 애호박 모습입니다. 고운 애호박채가 되었어요.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애호박을 3분간 절여줍니다. 그러면 애호박에서 자체 수분이 나옵니다.

 

 

건새우는 꼭 있어야 하는 식재료인데요. 건새우 종류도 많은데,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건새우는 바로 사온 것이면 그냥 사용해도 되고, 냉동실에 있던 것은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기름없이 마른 팬에서 볶아주세요!

 

 

분쇄기에서 곱게 갈아주면 좋아요. 거칠게 갈면 입 안에서 돌아다니는 것 같은 식감때문에 안 좋아요.

 

 

분쇄기에 갈은 건새우입니다. 고운 건새우가루가 완성되었습니다.


 

​청양고추는 어슷썰어도 되는데, 잘게 다지듯 썰어서 안 보이는 게 하는게 좋더라구요. 


뭔지 모르게 매운 맛이 살짝 올라오는 게 좋아요.

 

 

다진 청양고추, 건새우 간 것, 감자전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부쳐주면 됩니다. 이 양이면 애호박전 2장이 나옵니다.

 

노릇하게 색상이 나면 한번만 뒤집어주세요. 


만약에 호박을 굵게 채썰었을 때에는 호박이 안 익을 수 있으니까 불을 약하게 해서 익혀주세요.

 

 

짠~~ 백종원표 애호박전 완성입니다. 노릇노릇 너무 맛있어 보이죠~ :)



물도 하나도 안 들어가고, 밀가루도 없이 만든 애호박전입니다.


 

감자전분 때문에 쫄깃한 맛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건새우의 감칠맛 폭발에다가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어우러져 아주 좋아요.

 

청양고추도 꼭 넣어주세요. 밀가루전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이렇게 한 번 만들어보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