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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D-8 수능에 대처하는 수험생의 자세!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2011. 11. 3. 18:12

[수능에 관한 모든 것] 수험생 여러분, 모두 대박~나세요



11월10일, 드디어 2012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전국의 수많은 수험생들과 부모님들이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가슴 졸이며 결전의 날을 준비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Tong이 수능을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알찬 정보를 한데 모았습니다. 수험생의 건강관리, 또 수능 당일 실수하지 않는 비법 등^^ 수험생 여러분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수험생 여러분께 대~박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라며 고고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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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기억해야 할 수험생 컨디션 관리 비법



하나. 과식과 폭식, 그리고 무리한 공부 일정은 피하세요.


수험생활이 막바지에 다다를수록 마음이 다급해져 밤샘공부를 하는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그러나 무리한 스케줄은 도리어 수험생의 컨디션을 망치는 지름길이에요. 또 스트레스로 인해 과식이나 폭식을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런 경우 생활리듬이 순식간에 깨지고 컨디션 저하로 학습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등 많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해주세요. 또 수능 날 시간일정대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매우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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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세요.


수능이 코앞에 다가오면 수험생들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면서 잠자는 시간을 줄여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일이든 주말이든 규칙적인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가급적 수능 당일의 일정에 맞춘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 몸을 수능에 맞춰 가장 좋은 리듬으로 맞추는 것이죠. 충분한 수면으로 피로를 풀 뿐만 아니라 뇌의 활성화를 통해 가장 최적의 학습효과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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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주세요.


컨디션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건강이에요. 또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늘 청결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비타민제 등 건강에 도움이 될만한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도 좋겠죠? 지금부터는 단 하루라도 건강 관리를 소홀히 하는 일이 없어야 해요. 자칫 방심함으로써 감기라도 걸리게 된다면 정말 큰일입니다. 지금은 컨디션 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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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으면 불안감과 초조함이 더해져 컨디션이 최악으로 떨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수능시험 당일까지는 긍정적인 자세를 잃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마주하는 학교 선생님, 친구들, 부모님 등과 원만한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도 컨디션 관리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에요. 대화를 통해 늘 즐거운 마음을 잃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쌓아야 한답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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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당일, 실수하지 않는 비법 대 공개



원하는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또 수능에서 목표로 한 점수를 맞기 위해서는 '실수'를 줄여야 한답니다. 올해처럼 '쉬운 수능'이 예고됐을 때는 한 끗 차의 실수가 대입의 당락을 좌우하는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이죠.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수능 본 시험을 보기 전에 꾸준히 문제집을 풀면서 컨디션을 조절하거나 오답노트 등을 활용해 매번 틀리는 문제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해요. 그보다 중요한 것은 수능 당일 날 실전에서의 실수를 방지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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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심쩍은 문제에 별표로 체크해놓고 반드시 다시 한번 훑어보세요.


수능에서 가장 큰 실수는 '아는 문제'를 틀리는 것이랍니다. 실전에서 긴장하면서 순간적으로 판단이 흐려지거나 풀이 과정에서 하나의 과정을 빼고 풀어 오답을 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찝찝한 문제에는 별표 등의 표시를 해놓고 시험 종이 울리기 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선입견으로 문제를 끝까지 보지 않고 푼 문제에도 반드시 체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실전 수능에서는 그 동안 문제를 풀면서 쌓아온 '경험적 감각'이 있기 때문에 어떤 문제를 풀다가 느낌이 오면 그것을 무시하기 보다는 최대한 실수하지 않기 위해 풀어본 것도 다시 한 번 훑는 지혜가 필요해요. 돌다리도 다시 두드리고 건너는 지혜!!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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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는 문제는 넘어간 후 다시 보는 것도 전략입니다.


수능 실전에서는 문제를 건너뛰어 풀 경우 답을 밀려 쓰거나 나중에 확인하지 못하고 그대로 시험을 마치는 실수를 할까봐 1번부터 차례로 푸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에요. 순차적으로 시간이 잘 안배될 때는 이 방법이 나을 수 있지만 모르는 문제에서 덜컥 시간을 뺏기게 되면 오히려 다음 문제까지 실수할 수 있답니다. 대입 선배들은 모르는 문제는 우선 체크하고 넘어간 후 '풀리는 문제'부터 풀어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라고 강조해요. 특히 수리영역에서는 공식이 잘 떠오르지 않거나 헷갈려 하는 문제에서 실수를 하게 되죠. 이럴 때에는 쉬운 문제를 풀면서 긴장을 푼 다음, 다시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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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을 오답으로 고치지 않도록 마지막 점검은 필수!! 입니다. 


가장 흔하게 하는 수능 당일 실수 가운데 하나는 정답을 오답으로 고치는 것이에요. 특히나 오랜 고심 끝에 오답으로 바꿔 푸는 경우는 가장 뼈아픈 실수이죠. 정답을 오답으로 고치는 실수를 가장 많이 하는 영역은 언어와 외국어 영역. 독해를 해야 하는 지문에서 이런 실수가 많이 나온다고 해요. 또 '마킹 실수'에 주의해주세요. 마킹 실수는 수험생의 마음을 초초하게 만들고 불안한 마음은 실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지금부터 마킹하는 연습을 철저하게 해두세요. 또 혹시 실수를 했다고 하더라도 침착한 마음으로 처음부터 다시 체크해 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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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들이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수험생들의 체력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골고루 잘 먹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두뇌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해주는 아침은 꼭 챙겨먹어야 한답니다. 3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도 이것이죠. 고정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있는 수험생은 혈액순환 저하로 쉽게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신선한 야채, 다시마무국, 우유 등 알카리성분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변비 예방을 위해서 과자나 라면 등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과일이나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은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럴 때 항산화 기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 (녹차추출물, 스쿠알렌, 스피루리나, 엽록소 함유 식물, 코엔자임 Q10, 클로렐라, 프로폴리스추출물 등) 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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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정말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이날을 위해 오랜 시간 최선을 다해 공부했지요. 여러분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바랄게요^^ Tong이 알려드린 것처럼 긴장하지 마시고, 최상의 컨디션을 수능당일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수능 당일 날 실수를 최대한 줄여 버리는 점수가 없도록 힘써야 하죠. ^^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파이팅 입니다. 모두~ 원하는 좋은 결과 나오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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