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9 추석 연휴 기간, 가스 사고 예방 방법!

서대문TONG 2019. 9. 10. 10:27

2019 추석 연휴 기간, 가스 사고 예방 방법!

 

민족 대명절 추석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에는 장시간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가스 안전'입니다.

 

TONG지기와 함께 '가스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것만은 꼭!

- 가스불을 켜기 전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킵니다.

- 사용중에 바람이 불거나 국물이 넘치면 불이 꺼질 수 있으니 자주 살펴 봅시다.

- 비눗물 등으로 호스, 배관 등의 이음부위에 가스가 새는지 수시로 점검합시다. (방울이 생길 경우 가스가 새는 것임)

- 가스레인지 부근에 식용유, 고무장갑 등 가연성 물질을 두지 말고, 가스를 사용한 후 가스레인지 콕크와 중간밸브를 반드시 잠습시다.

- 가스보일러는 환기구나 배기통이 막혀 있는지 틈틈이 확인합시다.

 

 

 

가스가 샐때는

- 연소기 콕, 중간밸브, 용기밸브(도시가스의 경우 계량기에 부착된 밸브)를 잠급시다.

- 창문과 출입문을 열고 환기를 충분히 시킵시다. (선풍기 또는 환풍기를 틀면 전기스파크가 점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스를 공급한 업소에 연락하여 점검을 받은 후 사용합시다.

 

이럴때는 이렇게

- 이사 등에 따른 가스시설의 철거 및 설치는 판매업소(도시가스는 해당 지역관리소)에 연락하여 조치합시다.

- LP가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판매업소와 안전공급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계약을 체결한 판매업소에 안전점검을 요구합시다.

 

여러분, 꼭 한벅씩 확인해주세요!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