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폭염이 잦은 여름, 안전운전 꿀팁! 본문

폭우, 폭염이 잦은 여름, 안전운전 꿀팁!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2019.06.22 12:25

폭우, 폭염이 잦은 여름, 안전운전 꿀팁!

 

여름철 폭우와 폭염으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창문을 닫은 상태로 에어컨을 틀고 운전하면서 졸음운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작은 비로 인한 땅 꺼짐이나 폭염으로 도로가 융기하어 손상되는 현상이 나타나 안전을 위협합니다.

 

TONG지기와 함께 여름철 안전운전 꿀팁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름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틀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한다.

- 졸음이 올 때는 졸음쉼터나 휴게소에서 반드시 쉬어가야 합니다. 장거리 운전할 때에도 1시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한다.

 

● 장마철에는 잦은 비로 노면이 젖어 미끄러워지거나 도로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속하지 않는다.

- 특히 화물차나 부수차(트레일러) 등의 대형차량이 자주 통행하는 아스팔트 도로는 땅 꺼짐이 생기기 쉬우므로 해당 도로를 이용할 때 더욱 주의한다.

- 땅 꺼짐을 발견하면 급조향, 급제동을 자제하고 가급적 피하여 감속 운전한다.

 

● 기온이 높을 때는 도로 솟음 현상으로 도로 간 이름쇠 부분이 돌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해당 구간을 지날 때 충분히 감속한다.

 

● 도로에서 땅 꺼짐 및 도로 솟음 현상을 발견하면 다른 안전사고나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도로공사(1588-2504)에 신고한다.

 

한여름에는 차량이나 도로 상태가 나빠져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만큼 꼼꼼하게 점검하고 과속운전을 하지 마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