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삼일절 100주년! 3.1절 태극기 게양 방법, 태극기 구입방법은?

서대문TONG 2019. 2. 27. 17:35

삼일절 100주년! 3.1절 태극기 게양 방법, 태극기 구입방법은?

 

3월 1일은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날, 삼일절입니다.

특히 2019년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1919년 3월1일 일제의 국권침탈과 탄압에 맞서 전국에서 지식인층 이외에도 학생, 시민, 여성, 종교인, 외국인 등 모든 계층과 전 세계인이 참여한 세계 최초 비폭력, 비무장 평화운동입니다.

 

 

삼일절에는 조국 광복을 위해 싸우다 순국하신 선열들에게 감사의 기도를 올리고, 그날의 뜻을 되새기는 날입니다. 3.1절에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해주세요!

 

 

태극기 이렇게 답니다

○ 각 가정에서는 3.1.(금) 07:00부터 18:00까지 태극기를 답니다.

※ 태극기는 「대한민국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 24시간 달 수 있음

 

○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안척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답니다.

 

가정에서의 태극기 게양 위치

○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답니다.

※ 주택구조상 부득이한 경우, 태극기 다는 위치를 조정할 수 있음

※ 자녀와 함께 달 경우,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는 강풍 등으로 난간 등에 단 태극기가 떨어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

 

태극기 구입방법

○ 각급 자치단체 민원실(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 등),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각급 자치단체 민원실, 주민센터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월 1일은 제100주년 삼일절입니다.

우리 모두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게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