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제19호 태풍 솔릭, 시마론 한반도 북상! 태풍 대비 행동요령 알아보자!

서대문TONG 2018. 8. 22. 20:20

제19호 태풍 솔릭, 시마론 한반도 북상! 태풍 대비 행동요령 알아보자!

 

 

 

 

 

한반도를 향해 두 개의 태풍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제19호 태풍 솔릭, 제20호 태풍 시마론입니다.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벌써 제주도는 바람이 강해지고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솔릭의 경로는 23일 늦은 밤 중부서해안 상륙이 예상되고 이후 24일 새벽 수도권 지역을 통과해 오후 강원도북부를 지나 동해상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태풍이 지나는 동안 많은 비가 내리고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태풍,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까요? TONG지기와 함께 '태풍 대비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봐요!

 

 

 

대피 준비하기

저지대·상습침수지역·산사태가 일어날 위험이 있는 지역 주민은 대피장소와 비상연락방법을 미리 알아두세요!

 

 

 

침수위험지역 차는 높은 곳으로

하천 근처에 주차된 자동차는 안전한 곳으로 옮겨주세요. 물에 잠긴 도로로 걸어가거나 차량을 운행하지 않도록 합니다.

 

 

 

배수구 미리 점검하기

가정의 하수구나 집주변의 배수구를 점검해주세요. 막힌 곳이 있으면 뚫어야 합니다.

 

 

 

 

농업 현장 사전대비

집 주변이나 경작지의 용·배수로를 점검해주세요. 논둑을 미리 점검하고 물꼬를 조정합니다.

 

 

 

야외활동은 멈추고 선박은 단단히

해안과 가까운 어촌은 어업활동을 하지 말고 선박을 단단하게 묶어두어야 합니다. 어로 시설도 미리 철거하거나 고정해주세요.

 

 

 

기상 예보 확인하기

TV, 라디오,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기상예보, 태풍 상황을 확인해주세요.

 

 

▲ 출처 : 행전안전부 안전한TV

 

 

태풍 피해 없도록 안전 점검 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