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신선한 놀이터를 '서대문구 백련산 매바위 유사숲 체험장'
요즘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서 아이들과 함께 야외에서 놀기가 걱정 되시죠!
공기 좋은 숲속에서 아이들과 놀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다가 알게된 곳, 바로 유아숲 체험장입니다. 서대문구 백련산에도 유아숲 체험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TONG지기가 '백련산 매바위 유아숲 체험장'을 다녀왔습니다.
▲ 백련산 매바위 유아숲 체험장 입구
오랫동안 살면서 집 근처에 산이 있다는 것도 잘 몰랐지만, 아이들을 위한 이런 체험장이 있었다는 사실도 오늘 처음 알았어요.
백련산 근린공원 들어가는 곳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먼저 사진으로 만나 볼까요?
생각보다 넓은 규모로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구석구석 아이들이 놀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매바위 유아숲 체험장이다 보니 곳곳에 '매'형상의 구조물이 많이 보였어요.
최신 시설의 아파트 놀이터보단 기능들은 좀 덜하겠지만 자연물 그대로를 이용하여 만들어져 친환경적인 아이들의 놀잇감으로 탄생했습니다.
자연물을 직접 만져보며 신체와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놀이공간 바닥에 모래가 아닌 낙엽, 작은 나뭇가지가 깔려 있어요.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아이들을 더 신나게 해줄것 같아요.
여름에는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주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겠죠.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놀 수 있어서 일식이조의 체험장이네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많은 곤충들을 직접 찾아보고 관찰해 볼 수 있어요. 봄, 여름철에는 예쁜 꽃도 만날 수 있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이들과 놀 수 있는곳, 굳이 멀리 갈 필요 없겠죠!
다가오는 여름 '백련산 매바위 유아숲 체험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숲 체험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