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희망을" 신촌 청년문화전진기지, 커밍순!
젊은이의 거리, 신촌에 또 하나의 명소가 생깁니다.
신촌 창천문화공원에 생기는 '청년문화전진기지'입니다! 청년들만의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에서 시작되게 되었는데요. 3월에 착공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곳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815㎡ 규모입니다. TONG지기와 함께 미리 알아볼까요^^
청년문화전진기지
지하 1층에는 연습실, 지상 1층에는 개방화장실, 지상 2층에는 커뮤니티 라운지, 창작 사무실, 지상 3층에는 사무실과 다목적홀로 구성됩니다.
그동안 교류하고 토론할 공간이 없어 애를 먹은 청년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지역·청년이 상생하는 거점 시설이 될 수 있겠죠~? ^^
▲ 청년문화전진기지 조감도
하지만 '청년문화전진기지' 건립이 순탄한 것만은 아니였습니다. 창천문화공원에는 1977년부터 운영중이던 창천경로당이 있었습니다.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경로당 이전을 반대하였으나 공사 진행을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어르신들과 100여 차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듣고 이용 어르신들을 일일이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위치에서 280m 떨어진 곳에 새로운 건물을 확보하고 금년 2월에 경로당 이전을 확정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이 불편을 격지 않게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체력단련실과 텃밭을 추가로 조성하였습니다.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건축공사 진행 과정 중에 발생 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년 완공을 목표로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청년문화전진기지'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지역활성화과 도시재생팀 ☎ 02-330-1160으로 문의해주세요.
청년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는 열린 공간,
청년문화전진기지!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