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소통과 참여

와이파이 프리존, 연희동! 무료 WI-FI 서비스 등 다양한 IoT 서비스 제공!

서대문TONG 2017. 9. 11. 14:05

와이파이 프리존, 연희동! 무료 WI-FI 서비스 등 다양한 IoT 서비스 제공!

 

연희동에 사물인터넷(IoT)서비스 통신망이 구축됩니다!

「2017년 서울시 사물인터넷서비스 실증지역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전액 시 예산으로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10월 8일까지 연희동 일대에 자가정보통신망(3.5km)을 추가 신설하고 무선AP(Access Point) 42대를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넓은 연희동에 턱없이 부족했던 통신 인프라를 단독, 원룸, 연립주택의 주거지역과 사러가 쇼핑센터를 축으로하는 연희맛로에 확대 설치하게 됩니다. 통신망 인프라 부족으로 다양한 IoT서비스 제공에 제약을 극복하고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기존 20개 설치지역에서 신규 설치지역 21개소를 확대 구축하게 됩니다.

사물인터넷 서비스 통신망 구축이 완료되면 무료Wi-Fi서비스 제공 장소가 현재의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무료Wi-Fi를 통해 가계통신비 절감에도 효과가 있겠죠!^^

통신망 구축이 완료되면 각종 IoT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긴급자동차 통로의 주정차금지 알림서비스, 비상소리 안전시스템 등)를 제공해 구민들의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게 됩니다.

 

스마트 서대문! 구민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노력할게요~ ^^

궁금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전산정보과 ☎ 02-330-8664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