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민 건강지킴이, 서대문보건소 한방진료실 개관 - 무료진료 와 저렴한 한방치료를 받아보세요. 본문

서대문구민 건강지킴이, 서대문보건소 한방진료실 개관 - 무료진료 와 저렴한 한방치료를 받아보세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1. 9. 21. 10:08

     서대문구민 건강지킴이, 서대문보건소 한방진료실 개관


서대문보건소 별관 '우리들'에 대한 정보와 소식은 여러 번 서대문TONG을 통해 접하셨지요? 이번에는 지난 9월 1일에 개원한 한방진료실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방진료실은 서대문보건소 별관, 우리들 건물의 3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밝고 깨끗한 한방진료실을 들어서며 우리 구에 이렇게 좋은 곳이 생겨서 마음이 흐뭇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5세 이상 어르신은 월 3회까지 무료!

-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한방진료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서는 구민들의 건강 상담과 혈압체크, 진맥, 약 처방과 침을 시술합니다. 그리고 한방보험이 적용되는 조제약을 처방합니다. (물리치료기를 사용하거나 부항을 뜨지는 않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월 3회까지는 무료이며 3회 이상은 진료비를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65세 이하는 저렴한 진료비를 받지요. 어르신들께서는 아무래도 몸의 이곳저곳이 아프셔서 생활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그만큼 경제적인 부담도 큰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한방진료실 개원과 저렴한 진료비가 어르신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개의 침상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렇게 침상마다 커튼이 있어서 편안하게 누워 침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5명이 진료를 받을 수 있고 상담과 침 시술 등으로 한 시간 간격으로 예약을 받고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내데스크의 간호사분들도 참 친절하셨습니다. 밝은 미소로 한방진료실을 찾은 사람들을 맞이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내 몸의 상태에 귀 기울여주는 따뜻한 곳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나영 한의사님의 친절한 상담과 진료가 방문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매우 편안하게 했습니다. 블로그 시민기자인 저도 마침 요즈음 잠이 잘 오지 않고, 어깨가 결려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한방진료실을 찾은 사람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증상을 말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또 잘 들어주는 한의사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무래도 몸이 아프다보면, 마음도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이 때 누군가 내 몸의 상태에 귀 기울여주고, 공감해준다면 그것만큼 힘이 되는 것도 없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진료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점심시간 : 12시~ 오후 1시
예약전화번호 : (02) 3140-8346



블로그 시민기자가 방문한 날 오전11시에 다섯 분의 예약방문객이 시간에 맞게 오시어 상담과 진료를 받는데 어느 할머니 한 분은 우리 구에 한방진료실이 생겨서 정말 좋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만 15세 이상 지역 주민은 누구나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제이므로 반드시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 한방진료실 개원으로 인하여 구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글 사진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3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