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홍은예술창작센터> - 누구나 쉽게 춤을 배울 수 있고, 예쁜 옷을 만들 수 있는 곳

서대문TONG 2011. 9. 22. 10:34

     몸 좋다, 꼴 좋다, 책eat수다가 좋다! - <홍은예술창작센터>에 가다!


여름 내내 맑은 날을 볼 수 없어서일까요? 이번 여름 실내에서 하는 프로그램들이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홍은예술창작센터의 여름 프로그램인 <몸, 좋다, 꼴 좋다>에는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는데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지나고 풍성해진 마음만큼이나 풍부한 가을 햇살을 받아서 9월 15일(목) 홍은예술창작센터의 여름 프로그램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입구에 걸린 현수막을 보며 이번 수업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짐작할 수 있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춤의 시대 - 커뮤니티 댄스 <몸, 좋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8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두 달 동안 이어지는 홍은예술창작센터의 <몸, 좋다>프로그램은 '커뮤니티 댄스'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누구나 추는 생활 속의 춤을 통해 사람들 사이의 관계가 회복되고, 생활 속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건강해 지는 춤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용전용공간인 홍은예술창작센터의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역주민과의 교감의 장으로 마련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것도 잠시, 춤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몸 뿐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해지는 것을 느끼고 나서는 동작 하나 하나 열심히 집중하고 계셨답니다. ^^
 




나도 홈패션 전문가! - 재활용 리폼 <꼴,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8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 수업을 하는 <꼴, 좋다!> 프로그램은 매 시간 한가지씩 생활 소품에서 나만의 멋진 옷까지 만들 수 있어 호응이 좋습니다. 홈패션 전문가 이경애 선생님은 따뜻한 미소로 수강생들을 격려하면서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패션 전문가답게 수강생들 사이에서 멋쟁이 강사로 통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턴을 그리고, 자르고, 재봉틀로 박고...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이는 수강생들의 모습, 진지하지요? 모두들 자신만의 멋진 작품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답니다.
자원 재생과 기부를 직접 실천함으로써 나눔에 대한 의미도 되새길 수 있도록 집에서 못 입는 옷을 리폼하거나 에코백 등을 만들어 환경을 생각하는 기회도 마련했답니다. 안 입던 바지를 리폼해 스커트를 만들었습니다. 내가 만든 에코백, 명품백 부럽지 않아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내가 만든 원피스, 손녀에게 줄 멋진 투피스 등 이만하면 제법 멋진 디자이너 같지 않나요?  다음 시간에는 파우치를 만드는 법과 지퍼를 다는 법등 홈패션에서 중요한 기법들을 배운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멋진 작품들 만드시길 바래요!





책과 커피향 가득한 문화 공간 - 북카페 <책eat 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은예술창작센터 2층에 마련되어 있는 북카페 '책eat 수다'는 말 그대로 책과 차를 마시며 소곤소곤 얘기도 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입니다. 문화 예술과 인문, 어린이 책등 다양한 도서들이 책장을 메우고 있고 원두커피와 간단한 음료를 셀프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커피 향기를 맡으며 책을 읽거나 소중한 사람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어 어느 카페 못지 않은 즐거움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이용안내


평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주말 : 오전 10시 ~ 오후 10시


문의처 : 02) 384 - 91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 홍은예술창작센터에 놀러 오세요. 홍은예술창작센터에 문을 두드리는 순간, 바로 여러분이 '예술가' 랍니다.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