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웹툰] 원전 하나 줄이기! 우리집 태양광 미니발전소! 신청방법, 가격?

서대문TONG 2017. 3. 30. 16:10

[웹툰] 원전 하나 줄이기! 우리집 태양광 미니발전소! 신청방법, 가격?

 

 

 

작년 2016년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여름나기 참 힘들었던 것 기억나시죠?

그런데 한편에서는 폭염보다 전기요금이 더 무서웠다는 말씀도 많이 하십니다! 전기요금 걱정 때문에 에어컨을 틀지 못했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어린 아이나 노약자, 환자가 계신 가정에서는 냉·난방을 무조건 아낄 수 없는 노릇이지요. 이런 고민에 공감하신다면, 올해에는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옥상, 베란다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단독 주택 등 주택 형태에 관계없이 여건에 따라 종류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가정의 베란다나 옥상을 활용하여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용량에 따라 40만원에서 85만원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대문 구민에게는 서대문구에서 추가 지원 10만원의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 기준으로 9만원이면 설치가 가능한 셈이죠! 게다가,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로 전기 사용량이 절감될 경우,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최대 5만원)도 받을 확률도 높아지니 전기 요금도 아끼고, 에코마일리지도 받고, 지구도 살리는 일석삼조랍니다!

 

 

 

설치를 원하시는 분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7개 업체 중 가격, 디자인, 규격, 재질 등 고려하여 선택하신 후 업체에 설치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서대문구청 환경과 ☎ 02-330-1931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태양광은 한여름보다 봄, 가을에 발전 효율이 높다고 합니다.

또 선착순 지원이라고 하니, 지금 신청하시면 좋겠죠~ ^^

 

 

 

원전 하나 줄이기!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 함께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