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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발급, 재발급 방법!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안내!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16. 11. 29. 07:51

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발급, 재발급 방법!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안내!

 

 

 

 

취학통지서 제출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지금까지는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에서 출력하여 예비소집일에 해당 초등학교에 직접 제출하셨죠!

 

이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로 편하게 제출하세요~^^

 

 

온라인 취학통지서 확인 후 해당 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답니다.

 

TON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 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 이용기간 : 2016년 12월 1일(목) 10:00 ~ 12월 14일(수) 18:00

 

● 이용대상 :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자녀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이용 가능

 

● 취학 대상 아동 : 만 6세 아동, 2010년 1월 1일 ~ 2010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 

 

 ☞ https://minwon.seoul.go.kr/welcome.html 내 기타 민원 ▶ 취학통지서

 

<사진출처 : 서울시 온라인 민원>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 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와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에 제출하는 "방과 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안내문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발급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 및 우편으로 전달 받게 됩니다.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꼭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편리해진 '2017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서비스'

 

2016. 12. 1.(목) 10:00 ~ 12. 14.(수) 18:00까지! 기간을 꼭 기억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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