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평생학습사회 서바이벌 전략, 전문성으로 살아남기!

서대문TONG 2011. 8. 24. 09:42
     대한민국은 이미 평생학습사회입니다!



우리나라의 현행 헌법은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 하였고 그 제도와 운영 및 재정 등에 관한 사항은 법률로 정하도록 규정(31조 3항 ·5항 ·6항)하고 있는데요.  서대문구도 지역 특성화프로그램지원, 대학연계사업지원, 학습동아리지원, 평생교육협의회운영 등 주민의 평생교육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에서는 기관, 단체, 학습동아리 임원, 평생교육 관계자, 예비실무자 등 60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사회에서 전문성을 가진 기관 및 전문가로 살아남을 수 있게 '서대문구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연수'를 준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바이벌 전략, 평생교육기관이 해야할 일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생학습사회 구축방안과 기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조대연 교수(고려대학교 교육학과)는 평생학습사회란 무엇인가?, 기관의 강점과 약점 파악하기, 벤치마킹과 성과 관리하기, 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기관 전문가의 역할 등에 대해 강의합니다. 지역특색을 반영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서대문에만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서 기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기관 실무자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30일(화)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UN공공행정상을 수상한 이유가 있습니다!



2011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의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는 경기도 최초로 세계최고수준의 공공정책 인정상인 2011UN공공행정상(*UNPSA, UN Public Service Awards)을 수상하였습니다. 총괄자 김선영 팀장(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을 초대하여  '지역 브랜드 프로그램의 요건'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전문 프로그램은 어떤 조건을 갖췄는지 등에 대해 들어봅니다.







경쟁력있는 서대문을 위해, 30일(화) 1시 30분 초대합니다!



일시: 2011.8.30 (화) 오후 1:30~ 4:00

장소: 서대문구청 3층 대회의실

접수방법: 교육지원과로 26(금)까지 전화((02)330- 8273)나
             이메일(E-mail : yenijeon@sdm.go.kr )로 접수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프로그램, 특색 없이 똑같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시겠습니까? 전문성 있는, 지역색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위해, 주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관이 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평생학습사회란 어떤 것이고 전문성을 갖고 살아남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함께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