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공중화장실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비콘, 비상벨 설치! 공중화장실 범죄 예방!
강남역 살인사건으로 대두된 공중화장실 안전문제!
효과적인 안정망을 강화하기 위해 서대문구 내 18개 화장실 전체에 안전대책을 마련하였어요!
바로 비콘과 비상벨 설치! ton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봐요!
:: '비콘'이란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근거리 무선 통신기술로 반경 25m 이내 위험 감지 시 휴대폰을 흔들면 경찰청과 미리 입력해둔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위치정보가 전송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렵지 않아요~ 하나씩 따라해보세요! ^^
:: '비콘 서비스' 이용방법
1. 「플레이스토어」에서 '경찰 안심 신고' 검색 해주세요! 그리고 설치!
2. 앱 설치 후 실행시켜주세요!
3. 앱 메인 화면에서 「경찰 안심신고 설정」, 「보호자 신고 설정」, 「기기 설정」으로 들어가서
앱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4. 앱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를 활성화시키고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 공중화장실에 어떻게 설치 되어있는지 확인해볼까요?
공중화장실 벽면에 사용방법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위급상황 발생 시 설정해 놓으신 '신고 설정' 방법에 따라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고접수 완료!
그리고 화장실 안에 비상벨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위급 상황시 화장실 내에 설치된 비상벨을 눌러 주세요!
스위치를 누르면 외부에서 부저소리와 함께 비상등이 켜져 구조를 요청하게 됩니다.
비상등과 부저소리 직접 확인해보세요! 밑에 영상을 클릭!!
이 밖에도 주민센터에서 운영중인 자율방범대 야간 순찰시 공중화장실을 순찰코스로 지정해 주 2회 순찰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특히 안전문제가 불거진 남녀 공용화장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53개소인 남·녀 분리 민간개방화장실을 70개소로 확대 지정 운영하가로 했습니다.
공중화장실은 주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중시설로 편의성,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주민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장치를 보완하고 민간개방화장실도 확대 지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한 서대문을 위해 tong지기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