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모유수유 주간 맞이< 탁틴맘 모유수유 골든벨 >행사
모유는 아기에게 가장 완벽한 영양소이며 출산을 한 엄마에게도 다시 예전의 몸으로 돌아가게 하는 처방전이라고 하지요.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병원 등의 관심과 지지를 얻고자 서대문구에서 <제 3회 탁틴맘 모유수유 골든벨>을 서대문구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7월 30일(토) 오후 3시 30분에 열었어요. 내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겠다고 다짐한 젊은 엄마와 든든한 지원군인 아빠, 그리고 할머니가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에 Tong도 함께 했습니다. ^^
참가 접수 및 신생아 안아보기 체험
행사에 참가한 임산부 부부는 참가비를 내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행사전 '신생아 안아보기 체험'에서 곧 만날 아기를 기대하며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번째 아이를 기다리는 엄마라도 아기를 안는 것은 늘 조심스럽고 신비하다고 하시네요.^^
모유 수유 골든벨을 울려라!
남편이 풀어보는 모유수유 상식을 알아보는 시간! 예비 아빠들과 친정 어머니도 함께 참여해서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시작전 박수로 잠시 긴장을 풀어 봅니다. 모두 화이팅!
문제가 남느냐, 내가 남느냐~
한문제, 한문제 지날 때마다 점점 열기가 고조됩니다. 예비 지원군들의 모유수유 상식이 생각보다 높아 쉽게 탈락자가 나지 않았습니다.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들의 열정이 이런 학구열을 만들었을까요?
모유수유를 돕는 우리는 든든한 지원군
미국에 있는 사위를 대신해 나오신 친정 엄마와 다른 아저씨들과 틀린 답을 과감하게 지우는 딸 아이는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결선에 오른 세 명의 예비 아빠들
결선에 오른 뽀송이네, 샬롬이네, 율이네는 쟁쟁한 실력으로 우열을 가늠하기 어려웠는데요. 정말 아기와 엄마에게 최고의 모유 지원군이네요. 당당하게 화이팅을 외치는 그들! 정말 멋진 남편들입니다.
운명을 가르는 문제
예비 엄마들이 비행기에 정답을 적어 날려 주고, 공부했던 실력이 더해져 1등을 가릴 수 있었는데요. 누군지 궁금하시죠?
1등은 뽀송이네 (양기창, 박지혜), 2등은 율이네 ( 정제현, 김희진), 3등은 샬롬이네 (한성우, 오은혜) 로 결정 되었습니다.(오른쪽부터) 열심히 퀴즈를 푸신 모든 참가자들 수고하셨습니다. 짝짝짝!!!
아빠의 구체적인 모유 수유지원 방법을 위한 강의
아빠의 관심과 지원이 모유수유를 위한 최고의 보약이 된다는 말씀에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아빠들! 가족 모두 힘을 모아야 모유수유에 성공할 수 있답니다.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마음이 바로 부모의 마음이니까요.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는 적극적인 행동이야 말로 진정한 지원군의 모습이 아닐까요?
모유수유 지원 사례 발표 및 모유 수유 지지 실천 서약식
작년에 이 행사에 참여했다가 지금도 도움을 받고 있다는 선배들의 지혜와 경험은 이 행사에 참여한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탁틴맘에서는 모유수유와 육아로 고군분투하는 엄마들과 함께 "보듬다듬"을 만들어 엄마들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있는데요. 모유수유를 지원하는 모든 참여자들과 함께 모유수유의 실천을 독려하는 서약식을 가짐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유수유 골든벨 시상 및 경품 추첨
골든벨을 울린 1등에게는 브라이텍스 카시트, 2등에게는 숲소리 친환경 장난감 ‘하얀물개놀이하우스’ 3등에겐 한경희생활과학 아기전용스팀청소기를 선물로 드렸구요. 경품 추첨 등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우리 아기에게 가장 좋은 선택, 모유수유에 대해서도 배우고 선물도 받는 1석2조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건강한 엄마와 아기, 그리고 가족들을 위한 행사들이 많이 있길 바랍니다. 이런 좋은 행사들이 있는 곳엔 항상 Tong이 찾아가서 알려드릴게요~^^
글, 사진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