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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븐 고구마칩 만드는 법!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칩 만들기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6. 2. 15. 14:21

오븐 고구마칩 만드는 법!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칩 만들기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등이 들어 있어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며, 특히 폐암을 잘 예방하는 3대 적황색 채소로 뽑혔답니다.

요즘은 고구마 종류도 다양하여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주황색이 나는 고구마 등이 나오고 있어요. 선택할 수 있는 폭도 넓답니다.

한방에서는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혈액을 편안하게 하며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오장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섬유질이 많아 배변을 좋게 하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랍니다. 그러나 주성분이 당분이기에 비만증, 고혈압, 당뇨병, 심장 질환을 앓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고구마칩을 만들어볼까해요. 함께 만들어 볼까요~!! ^^

 

  고구마칩 재료


밤고구마 2개, 슈가파우더 1큰술 반 등

고구마를 껍질째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0.4cm 두께로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찬물에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고루 녹인 후에 고구마 썬 것을 헹궈줍니다.

그리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키친타올로 물기를 한번 더 제거합니다.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아주는데, 이는 고구마가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종이호일이 없으면 오븐팬에 버터를 녹여 발라준 다음 고구마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고구마가 붙지 않게 간격을 띄워주세요.

슈가 파우더를 준비합니다. 슈가 파우더가 없으면 설탕을 분쇄기에 갈아 뿌리셔도 됩니다.

고운 체에 슈가 파우더를 넣고 뿌려주면 뭉치지 않고 고르게 뿌려진답니다.

슈가파우더를 뿌려준 모습인데, 고구마 자체의 수분 때문에 슈가 파우더가 잘 안보이지만,

슈가파우더가 고르게 잘 뿌려졌습니다.

미리 오븐은 예열해두는데, 200도에서 10분간 예열해주세요.

그런 다음 18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제 오븐은 예열이 필요한데, 예열이 필요없는 오븐은 바로 예열없이 구워주셔도 됩니다^^

잘 구워진 고구마칩입니다.

고구마칩을 오렌지 쥬스와 곁들여 보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칩입니다.

달콤한 고구마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간신이 되겠죠!

아이들 친구가 놀러왔거나, 밤에 야식이 생각날 때, 간단한 간식거리로 손색이 없겠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고구마칩' 만들어보세요^^

<사진,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이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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