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입춘시간은? 입춘첩 문구와 입춘첩 붙이는 시간을 알아볼까요?
지난주까지만 해도 한강과 바다가 얼어버리는 무시무시한 한파가 계속됐는데요.
오늘 낮부터 조금 따뜻해지지 않았나요?
내일이 입춘이여서 그렇지 않을까요? 2016년 새해 첫 절기!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입니다^^
입춘은 보통 양력으로 2월 4일경에 해당되요. 혹시 입춘이 드는 시간에 대해서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TONG지기가 2016년 입춘 시간과 입춘첩에 대해 소개할게요.
※ 입춘
24절기 중 첫째 절기로 대한과 우수 사이에 있는 절기입니다. 보통 양력 2월 4일경에 해당합니다. 입춘은 음력으로 주로 정월에 드는데, 어떤 해는 정월과 섣달에 거듭 드는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재봉춘'이라고 합니다.
<자료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사진출처 : pixabay>
2016년 입춘 시간은 2월 4일 오후 6시 46분이에요!
입춘 시간에 맞쳐 입춘첩을 붙이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입춘첩이란 무엇일까요?
예로부터 대문이나 기둥에 새로운 한 해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며 봄을 송축하는 글귀를 말합니다. 어떤 글귀를 붙일까요? 대표적인 글귀에 대해 알아볼까요!
· 입춘대길(立春大吉) : 입춘을 맞이하여 크게 길한다.
· 개문백복래(開門百福來) : 문을 여니 만복이 들어온다.
· 가급인족(家給人足) : 집집마다 생활 형편이 부족함이 없이 넉넉하다.
· 일춘화기만문미(一春和氣滿門媚) : 봄날의 온화한 기운이 문에 가득하다.
· 거천재 내백복(去千災 來百福) : 천 가지의 재앙은 쫓아버리고 백가지의 복을 부른다.
<사진출처 : pixabay>
입춘시간에 입춘첩을 붙여 보는것은 어떨까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는데 좀더 의미가 있겠죠!^^
여러분 모두 올 한해 모두 건강하고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TONG지기가 열심히 기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