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설날 병원 문여는곳, 설날 약국 문여는곳은? 서대문 휴일지킴이약국은 여기서!

서대문TONG 2016. 2. 1. 10:36

설날 병원 문여는곳, 설날 약국 문여는곳은? 서대문 휴일지킴이약국은 여기서!

 

<사진출처 : pixabay>

 

이번주가 지나면 설 명절이에요! 설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2016년 설 연휴는 총 5일간의 휴일이 주어집니다. 휴일이 긴만큼 걱정되는 것이 있는데요.

혹시 감기라도 걸리면 어떻하지? 병원, 약국이 문은 열었을까?

이런 고민을 TONG지기가 해결해 드릴게요.

 

서대문구는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16년 2월 6일(토)부터 2월10일(수)까지 5일간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합니다.

 

서대문보건소는 연휴기간 중 진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당직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하게 된답니다.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동신병원 등 관내 2개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게 될 예정이에요^^

 

 

  2016년 설 연휴 비상진료체계


 운영기간 : 2016. 2. 6.(토) ~ 2.10.(수) 5일간

 

 설연휴 기간 중 진료 계획

  

  ● 종합병원, 병·의원 현황 

 

<클릭해서 크게보세요>

 

  ● 약국 현황

 

 

<※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명단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sd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또는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서울시 전체 응급,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 설 연휴 비상진료 의료기관, 당번약국명단 파일<아래 파일은 다운로드 받으세요

 

설 연휴 기간 동안 이제 걱정없겠죠! 우리집 주변에 병원, 약국이 어디 있는지 한번씩 미리 체크해보세요. 설 연휴 잘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