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위생관리] 여름철 병균, 세균을 잡아라! 쇼핑카트, 스마트폰에 세균이? 본문

[여름철 위생관리] 여름철 병균, 세균을 잡아라! 쇼핑카트, 스마트폰에 세균이?

함께해요 서대문 2015. 7. 7. 11:04

[여름철 위생관리] 여름철 병균, 세균을 잡아라! 쇼핑카트, 스마트폰에 세균이?

 

 

메르스로 인해 개인 위생관리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손소독제, 향균마스크 착용하기 등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답니다.

메르스 때문에 위생관리에 더욱 신경쓰고 있지만 항상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랍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다양한 바이러스성 병원균이 많은 계절이에요.

우리 생활 속 세균 어디 어디에 있을까요!?지기와 함께 여름철 위생관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병균, 세균 어디에 숨었니?


병균, 세균은 어디에나 존재 하겠지만, 특히 손을 사용해서 만지는 곳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여러분은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지기는 '스마트폰'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많은 분들이 손을 사용해서 스마트폰, 테블릿PC을 사용하고 계시죠! 이곳을 통해 수많은 세균이 옮겨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포도상구균, 녹동균 등이 휴대전화를 통해 전파될 수 있어요. 평소 소독한 천으로 자주 닦아주고 사용 후에는 손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식당 메뉴판도 주의 하셔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식당! 이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메뉴판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런 메뉴판을 씻거나 소독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공중화장실 문고리, 대형 슈퍼마켓 쇼핑카트도 세균을 전파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답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그 위험성이 더욱 높은데요. 쇼핑카트의 손잡이가 공중화장실 문고리보다 세균 수가 더 많다는 충격적인 결과도 나왔어요. 쇼핑카트를 끌고 장을 보면서 그 손으로 시식 음식을 먹어서는 절대 안되겠죠!!!

 

 

<자료 출처 : 미국 의료정보 웹사이트 프리벤션닷컴(http://www.prevention.com)>

 

특히 여름철은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세균이 살기좋은 환경이에요.

그만큼 더욱 조심하고 개인 위생관리에 신경써야겠죠!!

 

많은 사람들의 손이 닿는 곳을 특히 주의해주시고요.

손씻기를 항상 생활화 해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