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아토피 치료방법]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치료하는 생활습관, 식습관!

서대문TONG 2015. 6. 15. 10:03

[아토피 치료방법] 여름철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치료하는 생활습관, 식습관!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의 엄청난 고통! 여름이 되면 더욱 심해지는 아토피!

혹 너무 가려워서 긁고 나면 아프고 흉터가 생기게 되죠.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은 여름철 무더운 날씨 때문에 증세가 더욱 심해지게 된답니다.

 

아토피는 환경, 음식, 계절, 날씨 등 여러가지 영향을 받고있어요. 다른 피부질환과 다르게 증상이 오래가고 재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여러분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자 지기가 준비한 시간!

아토피에 좋은 생활습관! 식습관! 함께 알아봐요!!

 

 

  아토피, 넌 누구니?


주로 유아기,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이 높은 염증성 피부질환이에요.

가려움증, 피부건조증, 습진을 동반하고 있어요.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성인 아토피도 늘어나는 추세랍니다. 환경오염과 잘못된 식생활습관이 아토피를 악화시키고 있어요!

 

  아토피 이기는 생활습관!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 것이 급격한 온도, 습도의 변화, 스트레스, 모직이나 나일론 의류 등이 있답니다.

 목욕할 때 과도한 비누사용을 줄이고 비눗기를 충분히 제거해 주세요.

 옷에 세제가 남지 않도록 잘 헹구어 주시고, 합성섬유 의류 착용을 자제해 주세요.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동물의 털에 과민반응을 보이는 경우 애완동물이나 카펫 등은 금물이에요.

 

아토피 피부염은 피부보습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답니다.

 적절한 목욕으로 땀이나 집 먼지, 진드기를 제거하여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것이 좋답니다.

 샤워보다는 통 목욕이 좋답니다. 사우나는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여 가려움증이 심해집니다.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주시고요.

 

 

 

 아토피를 이기는 식습관!


아토피는 식습관도 매우 중요해요. 가려움을 악화시키는 인스턴트 식품을 피해주세요!

커피, 콜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 역시 안좋답니다.

면연력을 높일 수 있는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특히 제철 음식을 섭취하면 좋답니다.

 

 

<6월 제철음식 : 감자, 매실>

  2015년 아토피 · 천식 의료비 지원


서대문구에서는 경제적인 문제와 아토피 피부염, 천식질환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만12세이하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을 합니다.

 

■ 지원내용

  - 1인당 20만원(아토피 피부염, 천식 진료비, 약제비, 검사비 지급)

     ※ 대체식품, 화장품,한약 등은 제외

■ 신청기간 : 연중(예산 범위내에서 선착순 지원)

■ 구비서류

  - 필   수 : 지원신청서, 진료학인증 또는 진단서, 건강보험증, 등본, 통장계좌사본,

                 진료비 또는 약제비 영수증 원본, 건강보험 납부영수증

  - 해당자 : 의료급여증, 장애인 등록증 등 기타증명서

■ 신청방법 : 의약과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보건소 홈페이지 신청서 다운로드)

■ 문      의 : 의약과 (☎ 02-330-8724  /  e-mail : choisuy1@sdm.go.kr)

 

여름철 더욱 불편한 손님, 그 이름 아토피!

다양한 요인으로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데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아토피를 이겨내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