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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음식] 봄철! 봄의 향기를 담고있는 봄나물이 최고!

함께해요 서대문 2015. 3. 4. 12:51

[제철음식] 봄철! 봄의 향기를 담고있는 봄나물이 최고!

 

 

봄~ 봄~ 봄이 왔어요~♬ 봄내음이 물씬 나는 3월엔 역시 봄나물이 최고겠죠!!

제철에 먹으면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제철음식!! 음식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답니다~

 

3월 제철음식은 바로 봄나물이겠죠!! 냉이, 취나물, 달래, 쑥 등이 쑥쑥 자라고 있어요~

지기와 함께 상큼한 봄나물에 대해 알아봐요^^

 

 

 봄철 잃었던 입맛을 되찾게 해주는 냉이


들판에서 잡초처럼 자라는 냉이! 하지만 맛은 일품이지요~

냉이는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요!

 

칼슘과 철분등 무기질 함량이 풍부하고 비타민 B1과 C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면 좋지 않답니다!! ^^ 메모해두세요!

 

냉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주로 국, 찌개에 넣어 먹거나, 어린 냉이로 나물을 먹는답니다.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냉이로 봄철 향기를

즐겨보세요!  

 

※ 냉이 고르는 법, 보관법

- 냉이를 고르실때는 뿌리가 지나치게 굵지 않고 잎이 짙은 녹색을 띠며 냉이 향이 진한 것을 골라주세요!

- 보관하실 때에는 랩에 싸서 습기를 유지해 주면 냉장고에 2~3일 정도 보관 가능해요!

 

<사진출처 : 이미지상 표기>

 

 

  봄철 나른함을 한번해 날려 줄 달래


봄철 나른함을 달래줄 달래! 봄이 되면 가장 일찍 돋아나는 나물중 하나에요.

따뜻해 지면 돋아나는 봄나물 달래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고

무기질과 비타민까지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나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옛날에 임금님께 바치던 고급 식품중에 하나였던 만큼 맛과 영양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어요!

들에서 나는 약재라고 불릴 정도로 좋고 식욕을 돋우는데도 매우 좋아요~

 

달래는 무침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봄철 황사로 인기인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더욱 일품입니다!

 

※ 달래 고르는 법, 보관법

- 알뿌리가 중간 크기에 잎이 길게 뻗은 것을 골라주세요!

달래는 흙을 씻지 않고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출처 : 디자인 한스푼>

 

  산채의 제왕 두릅


아침에 일어나지 못라는 춘곤증에 효과적인 나물 두릅!

두름은 봄과 가을이 제철인데요. 특히 봄에 나는 두릅은 '산채의 제왕'이라고 할 만큼 맛이 뛰어나요.

 

봄 두릅에는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A와 C, 칼슘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여성에게 효과적이에요.

특히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답니다.

 

두릅은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것이 보통인데요. 두릅전을 만들어서 먹어도 일품이에요 ^^

 

※ 두릅 고르는 법, 보관법

- 크기가 너무 크면 까실해서 맛이 없기 때문에 작고 굵은 것이 좋아요! 색이 선명한지 확인해주세요.

- 두릅은 보관이 쉽지 않기 때문에 데쳐서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사진출처 : 이미지상 표기>

 

이 외에도 많은 봄나물이 있는데요. 향과 맛이 뛰어난 , 쌈의 재료로 일품은 취나물, 씀바귀 등등 봄철 우리의 입맛을 책임질 봄나물이 가득합니다. 3월 5일 정월대보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어요. 

지기가 소개한 봄나물로 나물요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음식보다 더 좋은 보약은 없다고 하죠.

제철에 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은 그 어느 보약보다 좋아요!

3월! 나른함과 춘곤증에 도움을 줄 제철음식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

제철음식은 제철에 먹어야 제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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