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일상 속에서 느껴보는 아름다운 한글! '은빛배달부' 본문

[한글] 일상 속에서 느껴보는 아름다운 한글! '은빛배달부'

함께해요 서대문 2015. 2. 10. 09:02

[한글] 일상 속에서 느껴보는 아름다운 한글! '은빛배달부'



길을 지나다가 잠시 하늘을 바라보면 여러 가게들의 많은 간판들이 눈에 들어 옵니다!

간판에 적혀있는 가게 이름들을 볼 때 마다 영어로 써져있기도 하고, 또는 외래어, 신조어들이 보입니다.


가끔은 무슨 뜻인지, 무슨 말인지 헷갈리기도 하고, 이해하기도 어렵기도 하고, 알쏭달쏭하죠.

일상 속에서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로 만든 곳이 우리 서대문구에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은빛배달부


(출처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은빛배달부는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사업장으로, 만 65세의 어르신들이 서울에서 천안까지 지하철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빠르고 정확하게 주문한 물품을 전달해주는 지하철택배서비스 회사입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되어 지역내 어르신 분들이 각종 서류와 꽃을 전달하여,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소득보장을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09년 노인 일자리 사업 종합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었지요!


그럼 은빛배달부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간판이라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간판 변경 전 / 출처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간판 변경 후 / 출처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글자만으로 환하게 보이도록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캠페인에서 디자인 해서 더 유명하지요. 

은빛배달부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소포 모양을 더하여 기존의 밋밋했던 외부 전경보다 훨씬 많이 밝아진 것이 느껴지시나요?


근무하시는 어르신들의 활력마저 느껴집니다^^


은빛배달부의 의미, 여러분 눈치 채셨나요? 

보통 어르신들을 의미하는 실버(은빛)배달부가 조합되어 만들어진 말이지요~

 

간판 하나 바꾸었을 뿐인데 분위기가 아주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NONO~ 

한글의 아름다움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의 활력이 더해져서 분위기가 바뀌었다고 생각됩니다^^

 


 

아름다운 한글을 간판에 단 은빛배달부

홍은1동에 위치한 홍은종합복지관 1층에 있답니다! 


서대문구의 또 하나의 명소이자 자랑거리로 손색없겠지요?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