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최고의 영양식 매생이 요리, 매생이전 본문

겨울철 최고의 영양식 매생이 요리, 매생이전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2015. 1. 14. 08:20

겨울철 최고의 영양식 매생이 요리, 매생이전 


찬바람이 불고 영하의 날씨, 겨울철은 매생이의 계절입니다. 겨울철 영양식인 매생이는 지금이 가장 많이 나올 때이지요. 그리고 가장 맛있는시기랍니다. 특유의 푸른빛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매생이는 보기만 해도 먹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매생이의 효능

1.피부미용 : 비타민이 풍부하여 특히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

2.골다공증 예방과 성장발육에 도움 :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과 어린이 성장발육을 돕는다.

3.빈혈 : 철분 햠량이 많다.

4.변비 : 알긴산 성분이 많아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5.숙취해소 :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소화 흡수가 잘된다.

홍제동에 있는 인왕시장에서 매생이를 샀습니다. 매생이 한 덩이는 거의 450그램~500그램 정도의 무게인데요. 매생이를 살 때에는 윤기가 있으며 선명한 녹색을 띈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매생이 요리중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매생이와 굴을 넣고 끓인 떡국, 바로 매생이 떡꾹입니다. 오늘 TONG지기가 소개해드릴 매생이 요리는 요리법이 간단하고 영양이 많은 매생이전을 준비했답니다.

우선, 매생이 200그램, 부침가루2컵, 달걀 1개, 물1컵, 식용유 약간을 준비합니다. 특별할 것 없이 정말 간단한 재료들이지요?

  * 찬물에 소금을 약간 푼 후 매생이를 풀어 담가 놓습니다. 

* 씻을 때에는 나무젓가락에 돌돌 말아 살살 흔들어 체에 담아 물기를 뺀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 부침가루 2컵과 달걀 1개에 물1컵을 붓고 잘 섞은 후 적당히 자른 매생이를 넣고 골고루 저어 줍니다.

*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군 후 식용유를 넣고 중간불에서 매생이 섞은 것을 한 숟가락씩 떠서 부쳐냅니다. 매생이는 부드럽고 입자가 고와서 중간불에서 살짝만 익혀도 금방 노릇노릇하게 되지요.

* 맛있게 익은 매생이전을 접시에 담고 간장에 참기름과 볶은 참깨를 넣은 양념장, 잘 익은 물김치를 곁들였습니다. 바다 냄새가 물씬 나는 따끈한 매생이전과 시원한 물김치가 환상적인 맛을 만들어냅니다.

방학을 맞아 아이들 간식이 걱정이신 어머니들과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집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는 매생이전 요리를 한 번 해 보시면 좋겠지요? 입안에서 맴도는 바다향기가 참 좋습니다.

지금이 제철인 매생이를 여러 덩이 구입하여 잘 씻은 후 먹을 만큼씩 비닐팩에 넣어 냉동보관하면 오래도록 맛있는 매생이 요리를 먹을 수 있겠지요? 가격은 시장이나 마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450그램 한 덩어리에 4000원에서 5000원 정도입니다. 제철 음식으로 맛있는 매생이를 준비하여 가족들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