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민원] 서울시 민원제안 대표창구 "응답소"로 TONG하세요~!!

서대문TONG 2014. 12. 15. 18:32

[민원]

서울시 민원제안 대표창구 "응답소"로 TONG하세요~!!



울시에서는 시민의 의견을 누락없이 듣고 더 빨리 처리하기 위하여 기존 개별 운영되던 다양한 민원·제안 시스템을 '응답소(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로 일원화하여, 지난 3월 5일부터 정식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시 민원·제안은 막힘없는 응답소로 보내주세요~!!


 

 

■ 시민의 소리! 이제는 아무 때나 어느 곳에, 어떻게 말씀하시든 응답소에 모두 담아 가장 빠르게 처리합니다.

 

○ 다 듣겠습니다!

 웹 홈페이지, 전화, SNS 어떤 경로로 말씀하시든 "응답소"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더 빨라집니다!

단순한 민원, 질의는 즉시 답벼하고, 현장 불편신고는 바로 현장방문을 요청하며, 일반민원·고충민원·제안은 신속히 해당부서로 이관합니다. 아울러 여러 부서의 확인 또는 인·허가 등을 거쳐야 하는 복합성민원은 부서 간 자유로운 온라인 소통 공간 마련으로 빠르게 처리합니다.

 

○ 속 시원해집니다!

그간 민원·제안에 대한 중간회신이 없어 답답했던 상황은 없어집니다. 응답소는 '접수 ->처리과정 -> 처리결과'까지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란??


시민과 서울시 민원과 제안 소통창구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는 많은데, 어디에 어떻게 말해야 할지 고민되신다고요?  


인터넷, 모바일, SNS,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과 제안을 
업무분야와 상관없이 접수하여 가장 빠른 방법으로 처리 후 처리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모바일, SNS,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과 제안! 여기 응답소에서 처리현황과 그 결과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처리절차

   신청(시민) ⇨ 즉시 답변 혹은 처리부서 지정(응답소) ⇨ 담당자 처리(처리부서) ⇨ 처리결과 알림(응답소) 


- 시민이 신청한 민원제안 중 응답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심층적인 검토가 필요한 내용은 해당기관 부서에서 처리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처리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추가답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뿐만 아니라 서대문구 구민여러분의 목소리도 서대문구에서 열심히 듣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살짝 자랑을 하자면 2012년에 서대문구는 고충민원처리 우수행정기관 전국모델 인증을 획득하였다는 사실!!^^ 멈추지 않고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께요~ 함께해주세요!!

 


투명행정, 책임행정의 구현과 이를 통한 신뢰행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