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날] 세계 장애인의 날을 알고 계시나요? 본문

[장애인의날] 세계 장애인의 날을 알고 계시나요?

함께해요 서대문 2014. 12. 2. 18:21

[장애인의날]

세계 장애인의 날을 알고 계시나요?



12월 3일, UN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인 세계 장애인의 날(국제 장애인의 날)입니다.

<세계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들의 재활과 복지의 상태를 점검하고, 장애인 문제에 대한 이해촉진과  장애인 보다 사람다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권리와 보조 수단의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기념일입니다.


(소울음악의 레전드 '스티비원더와 반기문 UN 총장, 출처 2009년 세계장애인의 날 UN회의)


우리나라에도 '장애인의 날'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세계 장애인의 날과는 달리 매년 4월 20일을 '장애인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해 오고 있답니다. 이는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입니다


12월 3일은 세계 장애인의 날로써 평소에는 생각하지 않고 있더라도 이 날 만큼은 장애인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어떻게 하면 다가갈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네요.


(2012년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이한 샌드아트 영상 출처 KODAF99 YOUTUBE)


 

지난 일년 동안 서대문구에서도 장애인분들을 위한 많은 자리가 마련되었었지요?


가까운 시일에 펼쳐졌었던 서대문구 직업체험박람회! <네 꿈을 JOB아라>



지난 5월에 펼쳐졌었던 전 NBA스타와의 농구 친선경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의 위한 예술제 "입으로, 발로 그려가는 희망세상 이야기"



이외에도 장애인분들을 위하여 너무나 많은 일을 해온 서대문구입니다!


우리는 평소에 지치거나 힘들면 스트레스를 받지요. 이것 또한 마음이 불편한 것입니다. 육체적인 불편함이나 내적인 불편함이나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장애인분들을 만날 기회가 적지만 생각을 한다는 자체가 아름다운 일 아닐까요?


(출처 SBS 힐링캠프 캡쳐)


"세상에 완벽한 나무나 꽃이 있나요?

우리는 다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아름다워요"

 


 

희망의 전도사 닉부이치치가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처럼 우리는 서로 다르기에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하기에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해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