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서대문구 홍제동 대학생 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 안내

서대문TONG 2011. 5. 31. 12:32


서대문구 홍제동 대학생 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


서대문구 홍제동에 가면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위한 저렴한 자취방이 있다?!


우리 서대문구는 관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하고자, 연초부터 구 소유 유휴건물(홍제동 40-63)을 리모델링하여 대학생 임대주택 공급사업을 추진해 왔는데요. 유휴 행정재산을 활용한 대학생 임대주택 공급사업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시행되는 사업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공급될 대학생 임대주택(2층건물)은 가구별 전용면적 23.1제곱미터(7평)의 총 8가구로 (층별 4가구씩) 실별 2인 1실로 운영하여 총 16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소득층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여 대학기숙사 및 주변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될 예정이에요.






홍제동 대학생 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


서대문구 대학생 임대주택의 첫 입주자를 모집은 5월 30일(월)부터 오는 6월 10일(금)까지 진행되는데요. 온라인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주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6월 24일부터 입주가 가능하답니다

임대주택 입주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대학생을 우선 선발할 방침이며, 자세한 선발기준은 이 곳을 참고하세요 ^^ (접수하러 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공급되는 대학생 임대주택은 불과 16명을 수용하는 것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이런 임대주택을 더욱 확대 공급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갖고 있는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드리겠습니다!